인간과사회環境(환경)ㅡ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발달의 8단계설명(說明)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5:56본문
Download : 인간과사회환경ㅡ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발달의 8단계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어떻게도울지 기술하기.hwp
개인의 경험과 성장의 폭은 각 단계마다 자아의 힘과 연관되는 까닭이다.
본론
1.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 발달의 8단계
대략적 연령
발달과업
덕목
주요대상
0-1세
신뢰감 대 불신감
희망
어머니
1-3세
자율성 대 수치감
의지력
아버지
3-5세
주도성 대 죄의식
목적
가족
6-11세
근면성 대 열등감
유능감
이웃, 또래
12-18세
자아정체감 대 정체성 혼란
충실성
또래집단
18-35세
친밀감 대 고립감
사랑
이성친구
35-55세
생산성 대 침체감
배려
배우자
55세 이상
자아통합 대 절망감
지혜
인류
…(skip)
인간과사회環境(환경)ㅡ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발달의 8단계설명(說明)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어떻게도울지 기술하기
다. 즉 성숙의 의하여 좌우되는 발달단계가 있는데, 이를 자극하는 것은 생물학적인 성숙이고 해당 단계로 이끈 것은 사회적 요구인데, 이것이 심리사회적 위기를 야기하는 것이다. 이때 위기는 각 단계마다 사회적인 발달 과정에서 다뤄져야 하나, 기필코 해당 단계에서 해결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계로 고유의 발달 과제課題가 있따 이 理論에서 갈등이라는 것은 절대적이고 core적이이다. 심리사회적 위기라는 것은 생물학적 성숙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의 내적 욕구와 사회적인 기대가 부딪히는 것이다. 심리사회발달理論이 과거의 타 理論들과는 다른 속성 은 인간은 전생에 거쳐 성장한다는 점과 인간은 environment적인 effect에 무조건 휘둘리지 않고 본인의 삶을 스스로 주도하는 능력이 있다는 점이다. 심리사회적 발달은 생물학적인 성숙과정과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게 되는 사회의 필요와 상호작용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됐다. 에릭슨은 위기의 스타트이 아니라 전환점으로 보았기 때문에, 개인이 발달 과정에서 경험하는 위기 속에서 상황에서 극복해야 하는 것이라고 보았다.
순서
인간과사회환경ㅡ에릭슨,심리사회적,자아발달,단계설명하고,사회복지실천,적용하여,각발달단계,있,클라이언트,도울지,기술하기,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인간과사회환경ㅡ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발달의 8단계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어떻게도울지 기술하기.hwp( 82 )
설명
인간과사회環境(환경)ㅡ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발달의 8단계설명(說明)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어떻게도울지 기술하기



인간과사회환경ㅡ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발달의 8단계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어떻게도울지 기술하기 , 인간과사회환경ㅡ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발달의 8단계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 어떻게도울지 기술하기인문사회레포트 , 인간과사회환경ㅡ에릭슨 심리사회적 자아발달 단계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 적용하여 각발달단계 있 클라이언트 도울지 기술하기
인간행동과사회environment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자아 발달의 8단계를 說明(설명) 하고 사회복지실천에 적용하여 각 발달단계에 있는 클라이언트를 어떻게 도울 수 있는지 작성하시오.
서론
에릭슨은 인간이 출생해서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발달과정을 理論적으로 체계화한 학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