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21:09
본문
Download :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hwp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
설명
순서
Download :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hwp( 57 )
,사범교육,레포트
교과성적의평가교육 ,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과성적의평가교육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교과 성적의 평가
1. 교육목표(目標)의 상세화
1) 교육목적, 교육목표(目標)의 성격
2) 교과교육목표(目標), 학년목표(目標), 단원목표(目標)
3) 수업목표(目標)의 상세화
2. 교육목표(目標)의 이원분류
1) 교육목표(目標) 이원분류의 necessity
2) 내용분류: 학습Task 의 分析
3) 행동목표(目標)의 분류
4) 교육목표(目標) 이원분류표
3. 문항제작의 절차
1) 목표(目標)의 分析·조직·진술
2) 대상의 선정
3) 평가장면의 선정
4) 검사문항 형태의 결정
5) 검사문항의 작성
4. 문항의 유형 및 장단점
1) objective(객관식) 문항유형의 성격 및 장단점
2) 主觀式 문항유형의 성격 및 장단점
5. 검사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1) objective(객관식) 검사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2) 主觀式 검사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6. 학습평가의 improvement
1) 학습평가관
2) 평가내용
3) 평가시기와 횟수
4) 시험관리
5) 답안지(Task 포함) 평가
6) 성적배정 방법
7) 성적제도
8) 시험결과의 환류
1. 교육목표(目標)의 상세화
1) 교육목적, 교육목표(目標)의 성격
-교육목적: 교육이 지향하는 기본적인 방향 제시의 표현으로서, 비교적 표괄적이고 궁극적이며 일반적이고 대체적인 동시에 이상적인 concept(개념)
-교육목표(目標): 구체적이고 세부적이며, 실제적으로 교육활동의 계획되는 교육의 구체적인 방향 제시의 concept(개념)으로 사용된다
2) 교과교육목표(目標), 학년목표(目標), 단원목표(目標)
▶교과교육목표(目標) : 각 교과교육 특유의 교육목표(目標)가 교육평가 활동에 반영되어야 함
▶학년목표(目標) : 초·중·고등학교 등 각급의 학교 교육목표(目標)와 학교급별 교과교육목표(目標)를 바탕으로 하여 정립
① 각 학문의 concept(개념)체계 또는 내용구조.② 학생들의 발달단계.③ …(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