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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 [교육]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展望과 한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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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0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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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현상은 경제적으로는 IMF위기, 노동생산성의 저하, 사회적으로 시민(Citizen)공동체 의식 결여, 교육적으로는 주입식 암기위주의 학력경쟁 등으로 총체적인 국민잠재력의 저하를 초래하게 된다.

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Ⅳ. 결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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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展望과 한계성

Ⅲ. 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전망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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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평생교육(학습)의 실현에 대한 理論(이론)적 배경
평생교육,사범,교육,평생학습

순서


1. 평생교육의 concept(개념)


Ⅰ. 서 론

3. 평생교육론의 등장
따라서 `모두를 위한 평생교육`이 사회의 교육-학습체계를 조기에 구축해야 하는 것은 시대적 해결해야할문제이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교육구조를 보면, `누구나`인 학습주체는 주로 청소년에게, `어디에서나`인 학습장소는 주로 학교가, `언제나`인 학습시기는 주로 유년기-청소년기에 집중되어 왔다. 따라서 이러한 부분을 학교교육과 학교가 우선 담당하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A+ 받은 data(자료)입니다. 이 글은 이러한 인식을 토대로 평생교육의 실현가능성을 전망해보고, 이의 구체적인 실천책략을 탐색해보고자 한다. 1995.5.31교육개혁에서 `열린교육사회-평생학습사회`를 이념으로 제시하고 있으나, 우리 나라의 경우 평생학습사회의 인프라도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평생교육의 사회는 `누구나 어디서나, 언제나`(ANYONE, ANYWHERE, ANYTIME)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이 제공된 사회이다.

평생교육(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전망과 한계성 리포트입니다.

2. 평생교육(학습)이 필요하게 된 배경





lifelong education (학습)의 사회실현에 대한 발전展望과 한계성 리포트입니다. 그러나 교육 소비자 주체시대이자 정보화-세계화 시대에는 `누구나, 언제나,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기회와 장을 제공받지 못하면 자기향상, 생활향상, 직업능력의 향상, 국가경쟁력의 약화로 이어진다. A+ 받은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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