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병원마케팅 전략(戰略) 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7:43
본문
Download : 의료 병원마케팅 전략00.hwp
물론 이러한 관점은 현대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며 오히려 더욱 사회적 책임과 공공성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병원의 수요와 공급에 대한 문제에 있어서만은 과거와는 반대이다. 최근 우리의 의료환경은 다양한 變化를 겪고 있다 언론을 통해 우리가 알게 된 것처럼 싱가포르와 China은 이미 거대한 개방의 조류를 타고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예컨대, 싱가포르는 수년 전부터 의료를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으로 인식하고, 이것이 장차 …(省略)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의료 병원마케팅 전략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의료병원마케팅전략00 , 의료 병원마케팅 전략00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의료병원마케팅전략(戰略) 00
위 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의료 병원마케팅 전략(戰略) 00
Download : 의료 병원마케팅 전략00.hwp( 44 )
의료 병원마케팅 전략(戰略) 00
순서






다. 과거에는 병원 등의 의료기관이란 사회 공공성을 강하게 띄고 있는 단체였다.
Ⅰ. 서 론
Ⅱ. 본 론
1. 의료 marketing 이란
1) 의료 marketing 의 definition 와 의미
2) 병원marketing 의 종류
(1) 내부 marketing
(2)외부 marketing
(3) 시설 marketing
(4) 서비스 marketing
3) 의료marketing strategy
2. 의료기관의 marketing 최근기법
3. 환자중심 새로운 marketing strategy
1) 누리망 을 이용한 marketing
2) 멀티미디어 marketing
3)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4) 표적marketing
5) 관계 유지 marketing
4. 의료 marketing 대상으로서의 병원 조직의 characteristic(특성)
1) 병원조직의 환경적 characteristic(특성)
2) 병원조직의 관리적 characteristic(특성)
(1) 일반적 characteristic(특성)
(2) 구조적 characteristic(특성)
(3) 병원의 계층적 관리구조
(4) 병원조직의 strategy적 특징
5. 병원의 제휴 marketing
6. 병원marketing 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reference(자료)
Ⅰ. 서 론
요즘은 국제화 세계화 시대를 맞아하여 병원들도 세계적인 의료시설이 뛰어난 의료선진국과 경쟁을 해야 하는 시점이다. 과거에는 수요가 공급을 초과하였으나 이러한 상황이 현대에 있어서는 變化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공급자가 많은 상황이 되다 보니 공급자들은 수요자의 요구에 맞추어 갈 necessity need을 느끼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