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크레딧 마케팅에 대해(화장품 마케팅 소망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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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3 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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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뷰티크레딧 마케팅에 대해(화장품 마케팅 소망화장품)
서론
본론
1. 회사introduction
2. 뷰티크레딧의 CRM
3. 화장품 산업의 상황과 앞으로의 展望(전망)
4. 뷰티 크레딧의 사업전략(戰略) 제시
conclusion(결론)
서론
2000년 대한화장품공업협회가 집계한 국내 화장품 업체는 178개로 나타났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또한 우리나라 화장품 시장에서 막강한 influence력을 가진 기업인 태평양, LG가 휴플레이스와 뷰티플렉스라는 브랜드 숍을 개설한 것을 보면 브랜드 숍은 화장품의 유통방식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아
기존 화장품의 유통경로였던 전문점을 통한 화장품의 유통은 고객들에게 일관되지 못한 가격, 깨끗하지 못한 매장environment, 자유로운 테스트 바 부족, 전문성이 떨어지는 카운슬링, 제품구입압박 등 고객이 추구하는 편익을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지난 97년 130여개에 불과했던 것에 비하면 국내 화장품 시장도 매우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아
전국 1만2864개(주간 코스메틱 집계, 2001년 10월 기준)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누리망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이에 비해서 브랜드 숍은 세련된 인테리어와 쇼핑편의성을 고려한 매장설계, 카테고리·테마별 동선구성 등이 매…(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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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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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變化(변화)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아 누리망 쇼핑몰이 2000여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原因)도 누리망 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최근 화장품 시장에는 기존의 전문점을 통한 유통방식이 아닌 새로운 형태의 화장품 유통방식이 등장하고 있다아 브랜드 숍 형태와 약국을 통한 유통의 2가지 형태가 가장 뚜렷하다고 할 수 있다아
2002년 미샤라는 새로운 형태의 화장품 유통방식이 도입되면서, 더페이스샵, 도도클럽, 이천블랙, 아이앙띠, 마루, 라팔레트, 뷰티크레딧, 캔디샵, 스킨푸드 등 브랜드 숍 형태의 화장품 유통이 확산되었고, 2004년에는 전체 화장품 유통시장에서 15~20%의 매출을 차지할 정도로 규모가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