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공무원최근 10년간문제 과목별 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11 12:07
본문
Download : [공무원] 공무원최근 10년간문제 과목별_교육학.hwp
①?②?③:학습자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 학습 지향성을 과소 평가하는 것은 아니지만, 교육자의 의도와 가치 지향과 계획성의 작용을 크게 부각시킨 것이다.
설명
![[공무원]%20공무원최근%2010년간문제%20과목별_교육학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AC%B4%EC%9B%90%5D%20%EA%B3%B5%EB%AC%B4%EC%9B%90%EC%B5%9C%EA%B7%BC%2010%EB%85%84%EA%B0%84%EB%AC%B8%EC%A0%9C%20%EA%B3%BC%EB%AA%A9%EB%B3%84_%EA%B5%90%EC%9C%A1%ED%95%99_hwp_01.gif)
![[공무원]%20공무원최근%2010년간문제%20과목별_교육학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AC%B4%EC%9B%90%5D%20%EA%B3%B5%EB%AC%B4%EC%9B%90%EC%B5%9C%EA%B7%BC%2010%EB%85%84%EA%B0%84%EB%AC%B8%EC%A0%9C%20%EA%B3%BC%EB%AA%A9%EB%B3%84_%EA%B5%90%EC%9C%A1%ED%95%99_hwp_02.gif)
![[공무원]%20공무원최근%2010년간문제%20과목별_교육학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AC%B4%EC%9B%90%5D%20%EA%B3%B5%EB%AC%B4%EC%9B%90%EC%B5%9C%EA%B7%BC%2010%EB%85%84%EA%B0%84%EB%AC%B8%EC%A0%9C%20%EA%B3%BC%EB%AA%A9%EB%B3%84_%EA%B5%90%EC%9C%A1%ED%95%99_hwp_03.gif)
![[공무원]%20공무원최근%2010년간문제%20과목별_교육학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AC%B4%EC%9B%90%5D%20%EA%B3%B5%EB%AC%B4%EC%9B%90%EC%B5%9C%EA%B7%BC%2010%EB%85%84%EA%B0%84%EB%AC%B8%EC%A0%9C%20%EA%B3%BC%EB%AA%A9%EB%B3%84_%EA%B5%90%EC%9C%A1%ED%95%99_hwp_04.gif)
![[공무원]%20공무원최근%2010년간문제%20과목별_교육학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AC%B4%EC%9B%90%5D%20%EA%B3%B5%EB%AC%B4%EC%9B%90%EC%B5%9C%EA%B7%BC%2010%EB%85%84%EA%B0%84%EB%AC%B8%EC%A0%9C%20%EA%B3%BC%EB%AA%A9%EB%B3%84_%EA%B5%90%EC%9C%A1%ED%95%99_hwp_05.gif)
![[공무원]%20공무원최근%2010년간문제%20과목별_교육학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AC%B4%EC%9B%90%5D%20%EA%B3%B5%EB%AC%B4%EC%9B%90%EC%B5%9C%EA%B7%BC%2010%EB%85%84%EA%B0%84%EB%AC%B8%EC%A0%9C%20%EA%B3%BC%EB%AA%A9%EB%B3%84_%EA%B5%90%EC%9C%A1%ED%95%99_hwp_06.gif)
교육학 己出(기출) 문제 목록
처음으로 (ctrl + pageup)
국가직9급 己出(기출) 문제
지방직9급 己出(기출) 문제
1996년5.26 국가직9급 교육학
1997년5.25 국가직9급 교육학
1998년5.31 국가직9급 교육학
2000년5.21 국가직9급 교육학
1996년3.10 인천지방직9급 교육학
1996년5.26 국가직9급 교육학
1996. 5. 26. 시행
총무처 9급 교육행정직
【문1】교육을 定義(정의)하는 여러 방식 중 학습자의 입장을 강조한 것은?
①인간 행동의 계획적 變化(변화)
②도덕적인 바람직한 행동을 의도적으로 실현
③가치 있는 지식과 문화 유산을 전수해 주는 일
④ 인간의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성장시키는 일
해설
④:교육의 주체를 교사가 아닌 학습자로 보고, 학습자의 성장 가능성 내지 잠재 가능성을 최대한 신장시키고 최대한의 자아 실현을 돕는 일이 교육이라고 보는 입장이다.
【문2】교육을 통한 문화의 전수는 다음 중 어떤 사회적 기능과 관계가 깊은가?
①사회적 통합 ②사회적 이동 ③사회적 충원 ④ 사회적 혁신
해설
①:교육은 집단간?계층간?지역간의 문화의 대립과 갈등을 해소하고, 한 사회의 구성원들에게 문화의 공통 요인을 형성?전수함으로써 사회 성원들을 응집?결속시키는 사회 통합적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된다. , [공무원] 공무원최근 10년간문제 과목별 교육학시험자료전문자료 , 공무원 공무원최근 년간문제 과목별 교육학
다.
Download : [공무원] 공무원최근 10년간문제 과목별_교육학.hwp( 81 )
[공무원] 공무원최근 10년간문제 과목별 교육학
공무원,공무원최근,년간문제,과목별,교육학,시험자료,전문자료
순서
[공무원] 공무원최근 10년간문제 과목별_교육학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루소(Rousseau)나 엘렌 케이(Ellen Key)처럼 교육의 본질이 자연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보는 입장과 관련되는데, 이들은 소극적 교육론, 아동 중심적 자연성, 성장 잠재력을 강조, 인정한다. 특히 학교 교육은 사회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학교에서…(skip)
전문자료/시험자료
[공무원] 공무원최근 10년간문제 과목별_교육학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