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2%의 광고 전술 평가와 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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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22: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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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생수는 맛과 향이 없는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칼로리나 자극이 없고 이온음료와 같이 갈증을 해소시켜줄 수 있으며 주스와 같이 천연의 향과 맛을 내는 상품개발이 필요했다. 경쟁상품인 `니어워터` 또한 `내 몸에 가까운 물`이라는 이미지에 집중하면서 같은 위치의 시장을 공략하기 스타트했다. 또한 2%가 출시되는 시기에 경쟁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니어워터` 라는 상품이 나왔다.롯데칠성2%의광고전략평가와대안 , 롯데칠성 2%의 광고 전략 평가와 대안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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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1.요약
2.환경분석
3.포지셔닝
4.제품의 특징
5.worst광고
6.improvement(개선)방향
(1)방향의 전환
(2)인터넷(Internet) 광고
(3)대안
- 모니터 요원을 이용한 참여 marketing
- 여성전용 사이트 개발이나 연계
여름철에 젊은 여성의 대부분이 작은 생수통을 항상 들고 다닐 정도로 여성들에게 생수도 주로 마시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타겟 고객에게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물과 비슷하다는 이미지를 전달함과 더불어 여성이 마신다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했다. 2%의 첫 TV광고는 남녀의 헤어지는 장면을 이용하였다.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광고방식 중 직접적인 방법과 간접적인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인터넷(Internet) 세계를 항해하며 여러 가지 색다른 서비스들을 경험하고 있는 방문자들에게 매력이 될 수는 없을 것 같다. 1회에 수억 원을 사용하는 타 매체보다는 무엇인가 찾기 위해 방문하는 네티즌들을 잡아둘 수 있다면 인터넷(Internet) 광고는 어떤 매체보다 효과(效果)적일 것이다.
환경분석
한국사람들이 가장 즐겨 마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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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2%의 광고 전술 평가와 대안
다. 그러나 물(생수)과 비슷하면서 이온음료가 가진 特性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메시지의 전달은 부족했었다.
롯데칠성의 인터넷(Internet) 사이트는 방문하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그 종류는 다양하지 않다. 이 친숙한 소재는 2%부족하다는 멘트와 함께 시청자들에게 상표 인지도를 높이게 되었다. 문제는 새로이 제작된 광고의 화제의 초점이 `기분 나쁘다`, `짜증나는 광고다`라는 점이다.
이미지의 전달에 있어서 일관성을 유지하고 또한 유쾌한 反應(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concept을 새로이 설정해야 할 것이다. 직접적인 방법은 모니터 요원을 이용한 참여 marketing 이고 간접적인 방법은 예를 들어 여성의 감성에 계속 초점을 맞춘다면, 여성전용 사이트나 젊은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와 제휴하는 거나 직접 개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