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경영전략(戰略) 및 사례(instance)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20:10본문
Download : 미샤 경영전략및 사례연구.doc
미샤 경영전략(戰略) 및 사례(instance)연구
Ⅰ. 도입 (Introduction)
1. 미샤 선정 동기................................................................................... p.3
2. 화장품 산업의 特性과 IMF 이후의 시장구조............................................ p.3
(1) 화장품 산업의 특징...................................................................... p.3
(2) IMF 이후의 시장구조.................................................................... p.5
3. 미샤 출현 배경................................................................................... p.5
Ⅱ. 分析(분석) (Analysis)
1. 미샤 초기 진입 戰略............................................................................. p.7
(1) 프로슈머(Prosumer) marketing ............................................................ p.7
(2) 온 라인 브랜드............................................................................... p.8
(3) 오프라인 시장 진출....................................................................... p.9
(4) 유통구조 개혁.............................................................................. p.9
2. 미샤의 현 상황 分析(분석).......................................... ................................. p.11
(1) 상황 分析(분석).......................................... .......................................... p.11
(2) 5가지 접근법 및 SWOT 分析(분석).......................................................... p.14
3. 대안 .......................................... ...................................................... p.17
(1) 가맹점을 늘려라.......................................... ................................ p.17
(2)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구축......................................... p.19
(3) marketing 비용을 줄여라.......................................... ......................... p.23
(4) 오프라인 marketing 을 강화하라 (피부관리 센터 운영) ........................... p.24
Ⅲ. 結論 (Conclusion)
1. 요약 .......................................... ...................................................... p.27
(1) 미샤의 상황.......................................... ...................................... p.27
(2) 시급한 문제.......................................... ...................................... p.28
(3) 대안.......................................... ................................................. p.28
온 라인 고객 200만명을 돌파하는 등의 기염을 토하며 저가 화장품 시장의 패왕으로 군림한, 아니 군림했던 미샤. 엄청난 성장 속도를 보이며 2004년 주가 증가율 최고치를 달성하며 모든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우리 I조는 그러한 너무나 일방적인 시각에서 파헤쳐지고 연구 후에는 제한된 결과만 산출해 내는 미샤란 소스(source)가 어쩌면 좀 더 다른 결과물을 산출해 낼 요소가 있지는 않은가 라는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우리는 너무나 완벽해 보이는, 같은 이유로 오히려 의욕을 북돋우는 이 기업에 질문을 던지며 이 事例 연구를 스타트하였다. 또한, 조사 결과 이미 더페이스샵에…(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미샤 경영전략및 사례연구.doc( 35 )






,경영경제,레포트
미샤 경영전략(戰略) 및 사례(instance)연구입니다,
미샤 경영전략및 사례연구입니다,미샤 , 미샤 경영전략및 사례연구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미샤
다.
시시각각 變化(변화)하는 경영環境(환경) 속에서 기업의 거의 모든 것을 아웃 소싱하는 배짱과, 또 놀라운 효율성 관리 능력을 보여준 미샤를 칭찬하는 기사들을 보며 우리는 아웃 소싱 시스템이 문제를 일으킬 경우를 생각하였다. 온갖 대학에서 미샤를 事例로 선택하여 연구하고 강점을 分析(분석)해 내어, 다가올 未來에 가장 알맞은 기업상이라고 찬양했다. “어째서(why)?”, “어떻게(how)?”, “무엇을(what)?” 과 같은 식상한 질문은 애초에 접어두고 (그에 대한 답변은 이미 넘치니까 말이다) “어쩌면(if)?” 이라는 질문 아닌 질문을 떠올리고 생각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