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인터넷(Internet) 강의 효율과 평등 레포트(repor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6 23:54본문
Download : 원광대 인터넷 강의 효율과 평등 레포트.hwp
단지 본능에 움직였다고 생각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자유를 원하지만 자유에 따른 책임은 외면해 버리는 현실이 우리사회의 현실인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어떤 행위를 하는데 있어서 자신의 생각대로 자유롭게 한다고 하지만 그 행위로 인해 타인에게 피해가 간다면 그 것은 자유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2번의 사전적 의미가 자유를 설명(explanation)하는데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전에 우선 ‘자유’란 무엇인가 라는 것을 짚고 넘어가야 ‘나는 자유로운가’에 대해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갓난아기 시절엔 살고 싶은 도시, 집이나 음식, 옷, 놀이, 유치원 등 선택의 자유는 없었습니다.
사전적 의미로 ‘자유’란 1. 외부적인 구속이나 무엇에 얽매이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상태. 2. 법률의 범위 안에서 남에게 구속되지 아니하고 자기 마음대로 하는 행위. 3. 자연 및 사회의 객관적 필연성을 인식하고 이것을 활용하는 일. 이라고 definition 하고 있습니다.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원광대 인터넷 강의 효율과 평등 레포트.hwp( 77 )
순서
원광대,인터넷,강,효율과,평등,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원광대 인터넷(Internet) 강의 효율과 평등 레포트(report)
원광대 인터넷 강의 효율과 평등 레포트 , 원광대 인터넷 강의 효율과 평등 레포트인문사회레포트 , 원광대 인터넷 강 효율과 평등 레포트
원광대 인터넷(Internet) 강의 효율과 평등 레포트(report)
나는 자유로운가
계명대학교 경찰행정학과 4977400
박건동
많은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 자신이 살고 있는 지금 자신의 삶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살아가고 있는지 아닌지, 자신의 철학과 주관, 소신이 뚜렷이 잡혀있는지 아닌지에 대해 생각할 시간적 여유도 없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이런 현실에 ‘나는 자유로운가’라는 질문은 자신을 돌이켜보고 자신의 철학과 주관, 소신을 바로 잡거나 다시 생각할 수 있는 자기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을 수 있어 매우 좋은 질문인 것 같습니다. ‘나는 자유로운가’란 질문은 당장 대답하기 힘들고, 생각하면 할수록, 깊이 파고들면 파고들수록 더 어려워집니다. 학창시절엔 자신이 다니고 싶은 학교를 선택할 수 없고, 자신이 사는 지역에 있는 여러 학교 중 정해진 학교에…(skip)


설명
다. 한편으론 생각하기 나름인 것 같지만 이 질문은 범위가 매우 광범위하고 애매모호해 제 생활에 빗대어 생각하고 질문에 대답하고 싶습니다.
그럼 제 생활 속에서 ‘나는 자유로운가’란 질문에 대답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