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1강 인간중심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8:47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놀이치료.hwp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놀이치료-6036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D%B8%EA%B0%84%EC%A4%91%EC%8B%AC%EC%83%81%EB%8B%B4%EA%B3%BC%EB%86%80%EC%9D%B4%EC%B9%98%EB%A3%8C-6036_01_.gif)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놀이치료-6036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D%B8%EA%B0%84%EC%A4%91%EC%8B%AC%EC%83%81%EB%8B%B4%EA%B3%BC%EB%86%80%EC%9D%B4%EC%B9%98%EB%A3%8C-6036_02_.gif)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놀이치료-6036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D%B8%EA%B0%84%EC%A4%91%EC%8B%AC%EC%83%81%EB%8B%B4%EA%B3%BC%EB%86%80%EC%9D%B4%EC%B9%98%EB%A3%8C-6036_03_.gif)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놀이치료-6036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D%B8%EA%B0%84%EC%A4%91%EC%8B%AC%EC%83%81%EB%8B%B4%EA%B3%BC%EB%86%80%EC%9D%B4%EC%B9%98%EB%A3%8C-6036_04_.gif)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놀이치료-6036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12/%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C%9D%B8%EA%B0%84%EC%A4%91%EC%8B%AC%EC%83%81%EB%8B%B4%EA%B3%BC%EB%86%80%EC%9D%B4%EC%B9%98%EB%A3%8C-6036_05_.gif)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1강 인간중심상담(놀이치료의 원리와 치료적 요인)...
순서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1강 인간중심상담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br>1강 인간중심상담(놀이치료의 원리와 치료적 요인)<br>-인간중심상담의 槪念<br>-놀이치료의 원리<br>-놀이치료의 치료적 요인<br> Carl Rogers(1920-1987)<br> 미국 일리노이주 출생, 12세에 부모가 농촌으로 이사, 농학전공, 종교적 감명을 받아 유니온신학교대학원에서 심리학과 정신의학에 관심, 아동상담연구소에서 일하게 되면서 아동치료에 몰두<br> 1939년 “문제아동의 임상치료”<br> 1951년 “내담자-중심치료”1970년대 들면서 인간중심(person-centered)용어를 선호<br>인간의 본성<br> 인간 권리에 대한 가치와 존엄성을 지님<br> 스스로 지킬 능력과 권리를 지님, 기회가 주어진다면 현명한 판단을 내림.<br> 자기자신이 가치를 선택할 수 있음.<br> 책임감을 지닌 존재임.<br> 자신의 감정, 사고, 행동을 다룰수 있는 능력이 있음<br> 인간적 발달(자아실현)을 위한 잠재력을 지님.<br>상담이론<br> 비지시적 치료=내담자중심=인간중심 상담자의 격려와 경청,내담자의 자신의 성장에 대한 책임을 강조.<br> 내담자의 자각을 확장-effect적인 의사결정과 생산적인 행동은 개인의 성장, 발달과 관련된 감정, 사고, 행동이 자유로울때 가능.<br> 자기(self)의 조직화와 기능을 강조-자기탐색을 중시함.<br> reaction(반응)적이고 촉진적인 상담자의 reaction(반응)중시.<br>상담방법 Rogers의 6원리<br> 내담자와의 진실하고 공감된 관계(rapport)의 설정. “자기”의 긍정적 수용-신뢰로운 관계<br>경청 내담자의 의견을 정확히 귀담아 듣는것-상담자가 의견을 정확히 귀담아 듣는것-상담자가 할수 있는 최상의 것<br> 삶의 균형이 존재한다는 것을 수용 개방적인 자신에 대한 수용<br> 내담자의 alteration(변화) 는 상담자의 alteration(변화) 가 우선.<br> 인간의 긍정적인 삶을 향한 실현의지.<br>인간중심 상담자의 역할<br> 적극적이면서 수동적인 경청(here and now)<br> 사고와 감정의 반영<br> 명료화<br> 요약<br> 모순에 대한 직면(내담자의 양극적 성격을 알수 있도록 ...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1강 인간중심상담
인간중심상담과 놀이치료 1강 인간중심상담(놀이치료의 원리와 치료적 요인)...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유아교육] 인간중심상담과놀이치료.hwp( 4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