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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感想文] (感想文)『성령은사론』을읽고나서 / 『성령은사론』을 읽고나서 리차드 게핀 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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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9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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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세례는 성령세례와 불세례로 나누어지는데, 이는 곧 구원 혹은 멸망이라는 이중적 결과를 초래하는 종말론적 심판을 내포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아 이점을 이해해야 오순절 사건을 이해할 수 있다아 오순절날 성령의 세례가 드디어 실현되었는데, 이는 죄를 담당하신 대속자로 먼저 그들과 동일시 되어야 하고, 또 먼저 성령을 받으셔야 했다.
순서
『성령은사론』을 읽고나서 리차드 게핀 著 권성수 譯 제1장 약속과 부탁 성...
제2장 성령선물


『성령은사론』을 읽고 리차드 게핀 著 권성수 譯 제1장 약속과 부탁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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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약속과 부탁

[感想文] (感想文)『성령은사론』을읽고나서 / 『성령은사론』을 읽고나서 리차드 게핀 著



성령이란 단어는 신약 전반부와 후반부의 분포도가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의 사역 전체는 메시야 세례(성령과 불세례)를 베푸시기 위해 친히 종말심판을 당하신 과정으로 보아야 한다는 말이다.


성령사역이 오순절 사건을 계기로 전환되었다면, 성령 사역 이해에 있어서 신약성경이 제시하는 기본적인 관점은 무엇인가
성령 은사론은 교회가 이어져 오면서 많은 논쟁을 불러일으켰던 내용이다.
감상문 감상문『성령은사론』을읽고 / 『성령은사론』을 읽고 리차드 게핀 著
설명

다. 여기에서는 바로 이러한 성령은사론에 대한 것들을 다루면서, 성경 의존사색을 기준으로 펼쳐내고 있다아 즉, 개인의 경험이 객관적인 성경의 사실들을 뒷받침 해줄 수 없다는 것이고, 오직 성경이 우리에게 선생이 되어준다는 것을 말하고 싶은 것이다. 즉 성령께서 예수님에게 집중적으로 역사(歷史)하셨고, 제자들에게 받은 선물, 즉 약속의 문제로 나타나 있는 것이다. 그들이 먼저 성령 세례를 받기 위해서는 예수님께서 먼저 그들 위에 덮여 있는 저주를 제거 하셔야 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그가 먼저 성령을 받으셔야 했던 것이다. 그러나 후반부의 중점은 교회와 신자들에게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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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오순절과 그리스도(기독론적 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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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령은사론』을 읽고

베드로의 설교 오순절 설교와 바울의 해석(고전15장)을 종합해 보면, 그리스도께서 오순절에 성령선물을 교회에 쏟아 부어 주셨다는 점과 그리스도께서 “살려주는 영”으로서 교회에 직접 임하...
리차드 게핀 著 권성수 譯


오순절에 성령께서 세례를 베푸신 자는 바로 예수님 이다. 전반부(사복음서)는 10퍼센트가 나오고, 나머지 80퍼센트는 사도행전과 그 후반부에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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