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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구성과 상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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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2 0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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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에 대한 미국인들의 기본 태도 - “위험”




허구성과 상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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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 = 실록과 가공담 사이의 중간양식

* 소설 = 역사
허구성과 상상력

-노스럽 프라이
* 마빈 머드릭의 허구론

리얼리즘 이후- 박진감이나 현실감, 예술적 의도.
허구성과 상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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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설은 허구라는 통념, 소설과 소설 아닌 것을 갈라 주는 기준의 하나는 허구성의 유무라는 통념은 매우 넓게 퍼져 있다아 작가들에서부터 일반 독자들에 이르기까지 상당수의 사람들이 이러한 고정관념을 별 회의 없이 받아들여 왔다.



다. 소설을 좁은 공간으로 내다보는 사람들일수록 소설은 곧 허구라는 formula(공식)을 쉽게 받아들이는가 하면, 소설을 허구의 양식으로 이해하는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허구의 관념을 부정하고 있다아
.


허구성과 상상력
* 허구
허구성과 상상력


-웰렉





: 조선조 유학자들이 허구의 관념을 곡해한 전례가 존재하는 것처럼 서양에서도 허구의 관념에 대한 오해와 부정적 편견은 오랫동안 남아 있었다.
* 레너드 데이비스
“스토리는 히스토리에서 비롯된 것. 소설은 가공의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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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벨의 작가- 과거에 있었거나 앞으로 있을 법한 일을 그려 내는 것.
.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허구 - 공상 (로망스의 작가) - 상상력 (근대 작가)
순서
-운문형태의 허구는 ‘행위를 규정하는 언어’ , 산문형태의 허구는 ‘성격을 규정하는 행위’

-단편소설, 장편소설에서 뿐만 아니라 서정시와 서사시에서도 허구를 찾음.
로망스 작가- 현실적으로 발생하기 어려운 일을 이야기로 만들어 내는 것.



허구성과 상상력-7550_01_.jpg 허구성과 상상력-7550_02_.jpg
-허구를 산문뿐만 아니라 운문에서도 찾은 점에서 개성을 가짐.
→ 기록으로서의 역사에 가까움

허구성과 상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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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설은 규모가 커질수록 역사소설로서의 성격이 더욱 강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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