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理論(이론) 반응을 간략하게 약술하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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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03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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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이론은 텍스트의 해석 차원에서 독서치료의 가장 기초적인 원리가 된다. 즉, 읽기의 과정에서 독자는 더 이상 정해져 있는 텍스트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한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독자 개인의 삶을 기초로 다양한 해석하면서 문학적 의미와 가치를 창조하는 능동적인 의미 구성자로 본다는 것이다. 이러한 독자반응理論(이론)은 문학 작품을 의미의 완성된 구조로서 취급하지 않고, 독자가 그것을 읽을 때 일어나는 반응을 중시함으로써 문학작품은 독자의 마음속에 새롭게 연출되는 행위로 바뀌게 된다고 본다. 다시 말하면 문학 현상의 중요 요소인‘독자-텍스트-작가’의 소통 축 가운데 그 동안 소외되어 오던 독자를 중심에 위치시켜서 소통을 바라보고자하는 theory(이론)이다. 다시 말하면 문학 현상의 중요 요소인‘독자-텍스트-작가’의 소통 축 가운데 그 동안 소외되어 오던 독자를 중심에 위치시켜서 소통을 바라보고자하는 이론이다. 이러한 독자반응이론은 문학 작품을 의미의 완성된 구조로서 취급하지 않고, 독자가 그것을 읽을 때 일어나는 반응을 중시함으로써 문학작품은 독자의 마음속에 새롭게 연출되는 행위로 바뀌게 된다고 본다. 즉, 읽기의 과정에서 독자는 더 이상 정해져 있는 텍스트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한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독자 개인의 삶을 기초로 다양한 해석하면서 문학적 의미와 가치를 창조하는 능동적인 의미 구성자로 본다는 것이다. 내담자가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해석하고, 창의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음으로써 텍스트의 내용을 자신의 문제와 관련시키면서 의식의 전환을 이루는 등 제반 독서치료 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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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理論(이론) 반응을 간략하게 약술하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독자이론 반응을 간략하게 약술하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독자반응이론 독일의 Jauss, Iser 등의 문학비평이론과 미국의 Rosenblatt의 반응중심 문학이론에 기초한 독자반응이론은 문학작품을 읽는 행위에 초점을 맞춘다. 즉, 읽기의 과정에서 독자는 더 이상 정해져 있는 텍스트의 의미를 이해하기 위한 수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독자 개인의 삶을 기초로 다양한 해석하면서 문학적 의미와 가치를 창조하는 능동적인 의미 구성자로 본다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문학 현상의 중요 요소인‘독자-텍스트-작가’의 소통 축 가운데 그 동안 소외되어 오던 독자를 중심에 위치시켜서 소통을 바라보고자하는 理論(이론)이다.
독일의 Jauss, Iser 등의 문학비평理論(이론)과 미국의 Rosenblatt의 반응중심 문학理論(이론)에 기초한 독자반응理論(이론)은 문학작품을 읽는 행위에 초점을 맞춘다.





독자理論(이론) 반응을 간략하게 약술하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독자반응理論(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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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reaction responsetheory(이론)
독일의 Jauss, Iser 등의 문학비평theory(이론)과 미국의 Rosenblatt의 reaction response중심 문학theory(이론)에 기초한 독자reaction responsetheory(이론)은 문학작품을 읽는 행위에 초점을 맞춘다.
독자이론 반응을 간략하게 약술하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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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자theory(이론) reaction response을 간략하게 약술하고 그림책을 읽어줄 때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세히 서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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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내담자가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해석하고, 창의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음으로써 텍스트의 내용을 자신의 문제와 관련시키면서 의식의 전환을 이루는 등 제반 독서치료 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독자reaction responsetheory(이론)은 문학 작품을 의미의 완성된 구조로서 취급하지 않고, 독자가 그것을 읽을 때 일어나는 reaction response을 중시함으로써 문학작품은 독자의 마음속에 새롭게 연출되는 행위로 바뀌게 된다고 본다. 이러한 theory(이론)은 텍스트의 해석 차원에서 독서치료의 가장 기초적인 원리가 된다된다. 이러한 理論(이론)은 텍스트의 해석 차원에서 독서치료의 가장 기초적인 원리가 된다 내담자가 책의 내용을 능동적으로 해석하고, 창의적으로 재구성할 수 있음으로써 텍스트의 내용을 자신의 문제와 관련시키면서 의식의 전환을 이루는 등 제반 독서치료 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