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 2012-2 아동미술 공통>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9 01:29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대그룹활동계획안-동화읽기.hwp
동적인 활동과 정적인 활동, 교사 주도 활동과 유아가 선택 주도하는 활동, 대집단 활동과 소집단 활동이나 개별활동, 그리고 실내활동과 실외활동을 적절히 안배함으로써 유아에게 무리를 주지 않는 program으로 계획하여야 한다. 집단활동에 사용할 data(자료)는 전체적인 유아의 발달수준에 알맞아야 하며, 구체적이고 다양하며 유아들이 흥미 있어 하는 data(자료)를 선택하는 것이 effect적이다.
Ⅲ. 참고 문헌
Ⅰ. 이론(理論)적 배경
1. 대집단 활동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 주제 선정이 이유 - 동물
아동미술,탐색활동,표현활동,감상활동,교육계획안,방송통신대
2) 집단활동의 진행
1. 주간계획안 (8월 둘째주)
<放通大 2012-2 아동미술 공통>탐색활동, 표현활동, 감상활동 중 2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2. 악기 탐색
Download : [유아교육] 대그룹활동계획안-동화읽기.hwp( 45 )
Ⅰ. 이론(理論)적 배경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3) 원활한 집단활동의 운영을 위한 전이 주의집중
- 가정학과 4학년 아동미술 공통 참고data(資料)입니다
4. 동화 紹介(소개) - 누가 내머리에 똥쌌어?
순서
3. 활동 영역 선정 이유 - 악기 탐색
1) 집단활동의 계획과 준비
- 가정학과 4학년 아동미술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② 교사는 유아의 연령과 경험, 생활주제, 계절 등에 적합한 흥미있는 활동을 준비한다.
![[유아교육] 대그룹활동계획안-동화읽기-514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B%8C%80%EA%B7%B8%EB%A3%B9%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EB%8F%99%ED%99%94%EC%9D%BD%EA%B8%B0-5147_01_.jpg)
![[유아교육] 대그룹활동계획안-동화읽기-514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B%8C%80%EA%B7%B8%EB%A3%B9%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EB%8F%99%ED%99%94%EC%9D%BD%EA%B8%B0-5147_02_.jpg)
![[유아교육] 대그룹활동계획안-동화읽기-514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B%8C%80%EA%B7%B8%EB%A3%B9%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EB%8F%99%ED%99%94%EC%9D%BD%EA%B8%B0-5147_03_.jpg)
![[유아교육] 대그룹활동계획안-동화읽기-514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B%8C%80%EA%B7%B8%EB%A3%B9%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EB%8F%99%ED%99%94%EC%9D%BD%EA%B8%B0-5147_04_.jpg)
![[유아교육] 대그룹활동계획안-동화읽기-514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210/%5B%EC%9C%A0%EC%95%84%EA%B5%90%EC%9C%A1%5D%20%EB%8C%80%EA%B7%B8%EB%A3%B9%ED%99%9C%EB%8F%99%EA%B3%84%ED%9A%8D%EC%95%88-%EB%8F%99%ED%99%94%EC%9D%BD%EA%B8%B0-5147_05_.jpg)
2) 악기탐색과 다루기 발달
1) 집단활동의 계획과 준비
대집단 활동이란 한 학급의 유아 전체가 함께 모여서 하는 활동으로 보통 출결상황, 하루의 계획, 날씨의 변화 등에 대해 알아보는 이야기 나누기, 동화, 노래 부르기, 게임, 휴식, 평가, 생일축하 등의 활동이 있으며, 그 종류는 진행되는 생활주제나 하루의 일과에 따라 계획된 내용을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선택한다. 활동시간은 유아들의 집중시간에 따라 유아가 흥미를 잃기 전까지로 조절해야 하는데, 각 연령과 발달단계별로 학기초에는 10분 내외에서 후반에는 30분 내외까지 연장할 수 있따
④ 유아의 주의를 집중시키기에 가장 적절한 장소를 택하고 좌석배치를 잘 고려한다.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 주제망
① 다음날의 일과계획을 세울 때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달성하여야 하는 目標(목표)를 설정하고 주제에 따른 집단활동의 종류를 정하고, 조편성을 고려한 후 적절한 시간에 실시하는 것이다. 전체 유아가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필요하며, 활동에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유아가 열려진 문이나 바깥 창문을 마주 보고 앉거나 놀잇감을 가까이에 두고 앉는 일이 없도록 배치하는 것이 좋다.
1. 대집단 활동
1) 악기 탐색과 다루기
1. 대그룹활동의 주제 : 동화 듣고 악기로 소리 표현하기(표현활동 / 감상활동)
5. 대그룹 활동 계획
3) 리듬 악기
Ⅱ. 대그룹 활동 계획안
3. 활동망
③ 정해진 활동의 종류에 따라 가장 effect적으로 운영, 실시할 수 있는 방법과 data(자료)를 선택하여 준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