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환경 change(변화)에 따른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과 발전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22:18
본문
Download :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과 발전에 관한 연구.hwp
종류로는 전 채널을 3~4개로 묶어서 공중파 방송과 국내 위성방송 등의 공공채널과 같은 무료 전송채널들과 거의 이용료를 받지 않는 홈쇼핑채널을 한데 묶는 기본 티어링, 그리고 소비자 욕구에 따라 오락 중심, 교양 중심, 전문성 중심 등으로 채널들을 추가해 묶는 방식 등이 있따 매월 시청료는 채널묶음에 따라 5천원, 8천원, 1만원, 1만 5천원 등으로 구분되어 있따(국민형, 가족형, 경제형, 선택형, 보급형, 알뜰형, 확장형, 절약형 등)
戰略에 의해 케이블TV SO나 program 공급자(PP)의 주 수입요인 상품가격이 떨어짐에 따라 가입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익구조를 改善하기가 어려웠던 점, 그리고 케이블TV 도입 초기의 SO, NO, PP의 3분할 사업 체제 하에서 전송망 사업자(NO)인 한국통신·한국전력의 IMF로 인한 사업요약와 종합유선방송법 개정 1999. 2. 8. 종합유선방송법 개정안이 통과되어, SO가 전송선로 시설을 자체적으로 설치하거나, NO의 시설 또는 전기통신 기본법상의 기간통신 사업자 설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되었다.
Download :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과 발전에 관한 연구.hwp( 48 )
ll
미디어 환경 change(변화)에 따른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과 발전에 관한 연구
1
제 1 장 서 론
1
1. 변화된 방송environment(환경) 과 미디어 산업
3
2. 연구 목적
4
제 2 장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present condition과 drawback(걸점)
4
4
1. 케이블TV
5
1) 산업 present condition
2) 현행 케이블TV 산업의 drawback(걸점)
6
6
2. 위성방송
7
1) 산업 present condition
2) 현행 위성방송 산업의 drawback(걸점)
8
제 3 장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
8
1. 공존의 당위성
9
2. 공존 方案 - discrimination화
13
제 4 장 결 론
13
1. 연구의 요약
14
2. 이상적 공존과 발전을 위한 요구
이러한 전면 경쟁 상황 속에서의 케이블TV는 출범 후 5~6년 간의 독과점 체제 안에서는 지역 중계유선방송과의 시장 확보를 위한 과다 경쟁으로, 그 후에는 복수 SO 전환 조치에 의한 중계유선방송의 케이블 SO화에 대한 대응 등으로 인해 아직까지 저조한 경영실적을 보이고 있따 이 같은 현실에 대한 배경으로는 사업 초기에 케이블TV와 중계유선방송의 사업 discrimination화 실패와 뉴미디어 도입 단계에서의 케이블TV 주무부처와 기존 중계유선방송 주무부처의 차이에 의한 정책적 혼선, 중계유선방송 사업자와의 경쟁 과정에서의 저가 채널티어링(Channel Tiering) 티어링은 가입자가 무조건 일정한 시청료를 내고 모든 케이블TV 방송을 보는 케이블TV 출범 초기 제도와 달리, 중계유선방송의 저가 정책에 대한 대응으로 채널 일부의 묶음을 저가의 가격으로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戰略이다.
에 따른 SO의 자체적 전송망 구축을 위한 …(투비컨티뉴드 )
미디어 환경 change(변화)에 따른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과 발전에 관한 연구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과 발전에 관한 연구ll ,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케이블TV와 위성방송의 공존과 발전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