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文化(문화) 비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0:55
본문
Download : 대중문화 비판.hwp
이 때에는 기능을 강조하고 상품에 대해 설명(說明)하는 방식으로 광고를 했기 때문에 과장할 수는 있어도 그 이상은 아니었다.
대중文化(문화)비판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대중문화 비판.hwp( 64 )
들어가며
광고 속의 싸구려 철학
게임방 문화가 이끄는 재사회화
광고 속의 싸구려 철학
첫 번째로 집고 갈 것이 바로 자본주의와 대중문화의 관계 메커니즘을 가장 직설적으로 보여준다 할 수 있는 “광고”다. 광고는 이후에 더 다양해지고 더 발전하여, 뜨는 광고의 3요소라고 불리는 섹스어필, 아기, 동물 등이 등장하였다. 한때 광고 기획자가 되는 것이 꿈이었던 필자는 어느 날 신문의 어떤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다. 섹스어필은 성을 그대로 상품화했다는 비난을 받으면서도 계속해서 그 영역이 …(투비컨티뉴드 )
대중문화비판 , 대중문화 비판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대중文化(문화) 비판
다. 대체 어떤 이유에서 광고는 비판의 대상이 되고, 되어야 할까? 이를 찾기 위해 일단 초기의 광고부터 집어보도록 하자.
한국에서 초기의 광고는 주로 상품에 대한 직접 홍보 수준이었다. 그전까지 광고란 즐겁고 유쾌하며, 저 짧은 시간동안 누군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매력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했다. 내용은, 日本 에서 유명한 광고 기획자가 더 이상은 누군가를 속이는 일을 해나갈 수가 없다면서 광고를 그만 뒀다는 것이었다. 시각적·청각적 이미지가 만들어 낼 수 있는 20초의 예술이라고 여겼던 필자의 생각은 심각한 타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