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교육과 섬머힐 (Summerhill) 교육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9-28 08:25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교육과 섬머힐 (Summerhill) 교육비교.hwp
우리나라교육과섬머힐(Summerhill)교육비교 , 우리나라교육과 섬머힐 (Summerhill) 교육비교공학기술레포트 ,
Download : 우리나라교육과 섬머힐 (Summerhill) 교육비교.hwp( 35 )
순서
우리나라교육과 섬머힐 (Summerhill) 교육비교
1. 서론
2. 이론(理論)적 배경(참고reference(자료)에 자세히...)
3. 비교 연구
4. 結論
5. 숙제를 끝내며.....
6. 참고reference(자료)
1. 서론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현대사회는 새로운 1000년의 시대를 맞이하는 길목에 서있따 20세기를 마감하고 21 세기(世紀) 를 맞이하는 전환기. 요즘 나타나고 있는 열린교육을 비롯한 많은 교육개혁들의 주장들은 종래의 정형화된 교육의 틀에서 벗어나 21 세기(世紀) 가 요구하는 인재들을 길러내기 위한 시도로 볼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 좀더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 교육이 變化(변화)할 必要性이 지금만큼 절실했던 적이 또 있을까? 여기서 섬머힐교육과 현재 우리나라교육을 비교연구 함으로써 교육에 있어서 자유의 정의(定義)와 올바른 교수방법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우리나라교육과섬머힐(Summerhill)교육비교
레포트/공학기술
,공학기술,레포트
우리나라교육과 섬머힐 (Summerhill) 교육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 입니다.
-연구의 대상 및 방법;
연구의 대상은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비교를 위하여 실제 학교를 그 대상으로 하되 직접 방문하기 보다는 서적, 비디오, 개인적인 체험 및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위주로 reference(자료)를 수집하였다.
우리나라 일반 학교: 8~19살까지의 남녀학생들
1. 국민학교(초등학교), 중학교- 연구자의 기억에 의존한 자…(drop)
다.
설명
%20%EA%B5%90%EC%9C%A1%EB%B9%84%EA%B5%90_hwp_01.gif)
%20%EA%B5%90%EC%9C%A1%EB%B9%84%EA%B5%90_hwp_02.gif)
%20%EA%B5%90%EC%9C%A1%EB%B9%84%EA%B5%90_hwp_03.gif)
%20%EA%B5%90%EC%9C%A1%EB%B9%84%EA%B5%90_hwp_04.gif)
%20%EA%B5%90%EC%9C%A1%EB%B9%84%EA%B5%90_hwp_05.gif)
%20%EA%B5%90%EC%9C%A1%EB%B9%84%EA%B5%90_hwp_06.gif)
우리나라교육과 섬머힐 (Summerhill) 교육에 대해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