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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 명품브랜드 루이비통의 전략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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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6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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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집안은 대대로 목공소를 운영하는 집이었다. 마침내 1896년, 루이비통의 아들 죠르쥬 비통은 그의 아버지 이름의 머릿글자인 그 유명한 LV를 결합시켰다. 루이비통은 이런 의상들을 구김이 가지 않도록 꾸렸고 곧 그는 나폴레옹 3세의 부인, 유제니 왕후의 총애를 받는 유명한 도제가 되었다. 그때까지의 트렁크는 뚜껑이 반원형으로 되어 있었다.
[경영전략] 명품브랜드 루이비통의 전략 分析
3. SWOT 分析(분석)
Made in 브랜드 :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은 어떻게 팔리는가? - 야마다 도요코. 디플. 2007



marketing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 창,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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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4세가 되던 해 그는 마침내 파리로 갈 결심을 하고 무일푼의 처지로 걸어서 파리에 도착했다. 루이비통의 특징 있는 또 하나의 제품은 자물쇠가 있는 가방. 또한 빨강, 노랑, 초록 등 세련된 원색 라인도 무시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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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브랜드 루이비통의 전략 分析에 대한 A+ 레포트(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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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1854년 그는 마침내 뤼뇌브 데 까푸신느 4번가에 자신의 가게를 열었다. 그는 당시 유행하던 아르누보의 effect으로 꽃과 벌의 무늬가 반복되는 모노그램 캔바스를 제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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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은 프랑스 앙쉐의 한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다. 파리에서 그는 마레샬의 견습공으로 귀족들의 여행 짐을 꾸려주는 일을 하게 됐다. 이 모노그램 캔바스는 그 후로 루이비통의 전제품에 사용되었고 그 유연함으로 트렁크뿐 아니라 접을 수 있는 가방도 만들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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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4. 루이비통 戰略 分析(분석)
스페이스 marketing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참고자료(資料)]
명품브랜드 루이비통의 전략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louisvuitton.com www.lvmh.com/.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www.kukinews.com women.donga.com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Made in 브랜드 :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은 어떻게 팔리는가? - 야마다 도요코. 디플. 2007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 창, 2002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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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족marketing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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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시장 環境(환경) 分析(분석)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5. 최종 結論(결론)
당시의 귀부인들에게는 페티코트 위에 수십 미터나 되는 천을 늘어뜨리는 드레스가 유행이었는데, 이들이 여행을 하면 수십 개의 트렁크를 마차에 싣고 다녀야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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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모노그램 캔버스가 진짜 탄생한 것은 1896년 루이비통 본인이 아닌 조르쥬 비통에 의해서다. 모조품이 유행하자 그는 이를 방지할 수 있도록 그레이 트리아농, 빨간 스트라이프 무늬, 격자무늬 등을 고안해 자신의 제품을 만들기 스타트했다. 자연스럽게 그는 어릴 적부터 나무 다루는 일을 보며 자라게 되었다. 루이비통은 이를 편편하게 만들어 몇 개라도 쌓아 올릴 수 있도록 하여 대단한 인기를 모았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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