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의 여성화 여교사 증가의 문제점과 해결대안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19:00
본문
Download : 교직의 여성화 여교사 증가의 문제점과 해결대안00.hwp
3. 현재 중고등학교의 남녀교사의 교육實態
1) 교사 성비 논쟁을 어떻게 볼 것인가?
2) 남성 교사 적어 교육에 악effect
3) 교장 성비 불균형부터 시정해야
4. 남자교사가 교육현장에 있어 좋은 점
1) 학생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의 제공이다.
2) 교직 지망자의 출신 배경의 차이 역시 교직을 여성화하는데 기여한다. 가정에도 남자다운 아버지와 여성스러운 어머니가 함께 존재해야 그 속에서 자란 아이가 자연스럽게 성(性)의 역할을 알게 된다된다.
5) 여교사 쏠림 현상은 학생들 인성교육에 큰 걸림돌이다
6. 교직의 여성화에 대한 그 대안 논의
1) 남교사 할당제를 실시해야 한다
2) 교원에 대한 처우와 복지 improvement(개선)해야 한다.
3) 고용에 있어 양성평등을 유지하고 남자교사의 역discrimination을 조정해야 한다. 그러나 요즘 학교에 여교사가 70% 넘게 차지하고 있어 학생지도 측면에서 問題點이 노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자녀들에게는 여자인 어머니와 남자인 아버지의 균형 있는 사랑과 보살핌이 필요하다는 것은 두말할 여지가 없다. 그것은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다.
2) 양성평등보다는 남성들을 핍박하는 쪽에 정책이 이루어지는 것은 사실이다.
7. 교직여성화 문제해결 方案에 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data(資料)
Ⅰ. 서 론
필자가 초중고등학교 다닐 때는 여교사와 남교사가 적당하게 배분되어 있어 학생의 지도에 효율적인 것으로 기억된다된다.
3) 성별에 차이가 교직을 더욱 여성에게 유리하게 만든다.
3) 남학생들의 성 역할 사회화 과정에 문제가 생겼다.
3) 양성평등채용目標(목표)제를 추진해야 한다. 아이가 태어나면 대부분 어머니에 의해 키워지는데다, 유치원선생님의 l00%, 초등학교의 70%가 여선생님이다.
4) 급여 및 복지 수준이 불만족스럽기 때문일것이다
5) 여성이 교직을 더 선호할 수밖에 없는 사회심리적 요인이 존재한다.
5. 교직 여성화에 따른 문제
1) 여교장·여교감의 수가 너무 적다는 문제이다. 그런데 우리나라가 산업사회로 변하면서 여성에 의한 자녀 양육이 지배적이다.
2) 남자교사의 necessity 은 양성평등 모델의 제공이다. 서울의 경우 96년 현재 여교사 비율이 72.5%에 이르며 부산은 이보다 높은 74.5%나 된다된다.
교직이 여성화 되고 있는가? 라는 물음에서 보면 단지 초등교원 중에 평교사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인데 고등학교, 대학교로 갈수록 여성교사의 경우는 비율이 더 낮다…(drop)
위 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Download : 교직의 여성화 여교사 증가의 문제점과 해결대안00.hwp( 12 )
레포트/사범교육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설명
교직의 여성화 여교사 증가의 문제점과 해결대안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교직의여성화여교사증가의문제점과해결대안00 , 교직의 여성화 여교사 증가의 문제점과 해결대안00사범교육레포트 ,
교직의 여성화 여교사 증가의 문제점과 해결대안00
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교직의 여성화 여교사 증가의 문제점과 해결대안00
교직의여성화여교사증가의문제점과해결대안00
Ⅰ. 서 론
Ⅱ. 본 론
1. 교직의 여성화(女性化)의미와 세계적 추세
1) ‘교직의 여성화(女性化)’ 란?
2) 여교사 증가의 교육적 의미
3) 교직 여성화 경향은 세계적 추세
2. 교직 여성화 이유
1) 교직에 대한 유인가가 여성에게 상대적으로 더 매력적이다.
5) 선진국의 남교사 유치작전 배워야 한다,
6) 학생들의 성역할 정체성 확립을 위해 필요하다.
7) 남교사들이 기업과 discrimination되는 메리트를 마련해 주어야 한다. 그래서 초등학교에서 남자선생님을 만날 확률은 아주 희박하다.
4) 남자아이들은 점점 더 여성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4) RNTC의 부활하여 남자교사가 근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주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