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 요약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5 09:39본문
Download : 교육사.hwp
Download : 교육사.hwp( 84 )






순서
교육사,요약정리,한국교육사,공부의목적,한국,전통교육의구조와,불교교육,조선시대의교육,사범교육,레포트
제1장 한국교육사 공부의 목적과 동서교육간의 비교, 제2장 한국 전통교육의 구조와 불교교육, 제3장 조선시대의 교육, , , filesize : 88K
제1장 한국교육사 공부의 목적과 동서교육간의 비교
제2장 한국 전통교육의 구조와 불교교육
제3장 조선시대의 교육
ꊲ동서교육관의 비교.개별자와 부분자 ①기(氣) - 인간을 비롯해 모든 자연을 형성하고 움직이게 하는 원동력 ②서양과 우리나라 인간관의 차이(최봉영의 분류) 개별자 - 서양, 사람됨, 인격, 능력, 취미 우선적고려 부분자 - 한국, 가정, 학력, 출신지역, 직업 우선적 고려.서양의 근대적 마음관과 성리학의 마음관 (1)서양의 근대적 세계관 ①서양의 근대적 세계관의 출발점 - 인간이성에 대한 무한한 신뢰 바탕, 인간만 세계를 완벽하게 說明(설명) 할 수 있다는 믿음 ②기계론적 세계관- 모든 것을 물질로 분해하여 물리적 법칙으로 완벽하게 說明(설명) 할 수 있다는 생각 ③데카르트(R.Descartes) - 기계론적 세계관 형성의 주역자 cf) 라일(Ryle) - 데카르트의 심신이원론 비판 - 기계속의 귀신 ④…(省略)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교육사 요약요점
제1장 한국교육사 공부의 목적과 동서교육간의 비교, 제2장 한국 전통교육의 구조와 불교교육, 제3장 조선시대의 교육, , , FileSize : 88K , 교육사 요약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사 요약정리 한국교육사 공부의목적 한국 전통교육의구조와 불교교육 조선시대의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