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工學(공학) ] 기계요소설계 -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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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3 02: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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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재에서 눈으로만 보아왔던 베어링 설계를 직접해보니 새로운 경험이었다.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신편 기계설계학 (정선모 원저)
기계설계 theory 과 실제 (홍장표 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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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량 선정 : K7 3.0 GDI 프레스티지 가솔린
◇ 차량 주요 제원
전장
4965 mm
축거
2845 mm
전폭
1850 mm
연료탱크용량
70L
전고
147...
기계요소설계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고찰
차량은 저번처리해야할문제를 하면서 조사했던 K7 3.0 GDI차량으로 조사하였다.
하중은 차량총중량의 1/4인 395kg으로 하였고 안전율 3과 허용전단응력로 가정하고 설계하였다.
구름 베어링은 20세기에 와서 사용하게 된 것으로 대량생산과 사용시의 교환성이라는 점에서 유리하나, 하중조건이 변하면 수명이 짧아질 수 있다아 구름베어링은 축과 베어링의 볼 또는 롤러가 접촉하며 축이 회전하면 볼…(투비컨티뉴드 )
[工學(공학) ] 기계요소설계 -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설명
다.
하중은 차량총중량의 1/4인 395kg으로 하였고 안전율 3과 허용전단응력로 가정하고 설계하였다. 축설계를 4가지 접근방법에 의해 축지름 55mm로 설계한 결과 단열깊은 홈 레이디얼 롤러 베어링 No.6316 으로 선택 하였다. 새로운 경험을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다.[공학] 기계요소설계 -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 [공학] 기계요소설계 -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공학기술레포트 , [공학] 기계요소설계 -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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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요소설계
메인샤프트를 지지하는 베어링설계
-고찰
차량은 저번처리해야할문제를 하면서 조사했던 K7 3.0 GDI차량으로 조사하였다.
※ 참고 문헌 및 사이트
신편 기계설계학 (정선모 원저)
기계설계 theory 과 실제 (홍장표 저)
http://www.kia.co.kr
네이버 백과사전
네이버 지식in
◇ 차량 선정 : K7 3.0 GDI 프레스티지 가솔린
◇ 차량 주요 제원
전장
4965 mm
축거
2845 mm
전폭
1850 mm
연료탱크용량
70L
전고
1475 mm
공차중량
1580 kg
윤거 전
1601 mm
최대토크
31.6 kg.m
윤거 후
1600 mm
최대토크 발생 처음 회전수
5300 rpm
배기량
2999 cc
최대토크 발생 종료 회전수
5300 rpm
엔진위치
Front
최고출력
270 PS(hp)
구동형식
FF
최고출력회전수
6400 rpm
전륜 타이어 폭
245 mm
후륜 타이어 폭
245 mm
전륜 타이어 내경
18 inch
후륜타이어 내경
18 inch
◇ 베어링 설계시 고려해야 할 사항
베어링이란 회전하고 있는 기계의 축(軸)을 일정한 위치에 고정시키고 축의 자중과 축에 걸리는 하중을 지지하면서 축을 회전시키는 역할을 하는 기계요소이다.
교재에서 눈으로만 보아왔던 베어링 설계를 직접해보니 새로운 경험이었다. 새로운 경험을 주신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리고 싶다. 축설계를 4가지 접근방법에 의해 축지름 55mm로 설계한 결과 단열깊은 홈 레이디얼 롤러 베어링 No.6316 으로 선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