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자동차의 조직 文化(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2 15:14본문
Download : 현대 자동차의 조직 문화.ppt
레포트/인문사회






현대 자동차의 조직 文化(문화)
현대 자동차의 조직 문화 , 현대 자동차의 조직 문화인문사회레포트 , 현대 자동차 조직 문화
Download : 현대 자동차의 조직 문화.ppt( 28 )
설명
현대 자동차의 조직 文化(문화)
순서
현대,자동차,조직,문화,인문사회,레포트
1. 현대 자동차 intro
2. 기업 culture
3. 조직 구성도
4. 노사 관계의 특징과 problem(문제점)
5. 그들의 해법
설립 일자 : 1969년 12월 29일
주요 사업 : 승용차 상용차 부품 제조 판매
종업원 수 : 54,000명
자본금 : 1조 4850억
총자산 : 26조 430억
현대자동차는 중장기 비전인 `고객을 위한 혁신 (Innovation for Humanity)` 을 目標(목표)로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과 품질 향상에 힘입어 브랜드 가치가 대폭 상승하고 있으며
5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아
현대자동차 회장&CEO, 정 몽 구
경영 방침 및 중장기 계획
<3대 경영 방침> <5대 글로벌 戰略>
세계화를 선도하는 현대 자동차
① 현장중심의 경영
성격이 활달하고 행동력 강한 사람, 업무수행과정에서는 기획능력보다는
현장에서의 순발력 있는 일 처리를 잘하는 인재를 선호.
현장을 중시하는 것은 일의 본질에 가장 신속하게 접근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② 콘크리트 정신
시멘트와 모래, 자갈 등 분리된 개체들이 실체화되지 않은 기업culture 하에 존재하다가
`물`이라는 문제상황에 자기희생이라는 해결plan으로 강한 조직적인 힘을 발휘하여
기업의 강력한 조직 유지.
③ 카리스마적인 리더십 ★ ★ ★ ★ ★
소유경영자 중심의 경영모델은 기업의 주요 경영 의사결정이 소유경영자를 중심으로 한
소수의 사람들에 의해 독점.
④ 가치경영
사회를 위한 기업의 정신이 반영,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기업,
지history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사람’을 중시하는 인본주의에 바탕, 소비자를 최우선.
⑤ 동아시아적 공동체culture
가족 중심의 끈끈한 유대 위에 정주영의 카리스마적인 리더십이 더해진
…(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