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와 각종 매체와 광고의 관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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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16 13:0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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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 택 아이디어는 단순하며, 이것이 개발된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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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컨셉트는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속에 숨어 있는 제품에
대한 개별적인 생각을 꺼내서 강조하는 것이 바로 컨셉트이다.
광고용어로서는 `생각하는 방향`이라는 의미를 가진다.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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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인가?
1. 광고에서 크리에이티브의 역할
2. 크리에이티브의 目標(목표)
(1) 주목
(2) 흥미
(3) 신회
(4) 욕망
(5) 행동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1) 컨셉트의 definition
2) 크리에이티브의 구성요소
(1) 관련성
(2) 독창성
(3) effect력
4. 크리에이티브의 개성
1) 독특한 존재
2) 개인의 특징
3) 시각화 능력
5. 크리에이티브적인 사고
1) 병렬법
2) 분리적인 사고법
3) 오른쪽/ 왼쪽 두뇌
6. 크리에이티브의 과정
1) 준비단계
2) 잠복단계
3) 조명단계
4) 입증단계
(1) 브레인스토밍
(2) 기술개발
(3) 크리에이티브의 도약: 사례(instance)연구
Ⅱ. 메시지 디자인
1. 하드/ 소프트 셀
2. 강연과 드라마
1) 강연
2) 드라마
3) 배합
3. 포맷과 公式(공식)
1) 직선적인 사실
2) 실증과 비교
3) 유머
4) 문제 해결
5) 생활의 단편
6) 대변인
Ⅲ. 이미지와 광고
1. 메시지 目標(목표)
2. 시각적 이미지의 힘
1) 시각적 effect력
3. 시각화의 목적
1) 이야기적 기능
2) 예증적 기능
3) 시연적 기능
4) 상징적 기능
4. 아트 디렉션
1) 사진과 아트워크
2) 사진의 스타일
3) 아트워크의 스타일
Ⅳ. 언어와 광고
1. 카피라이팅
2. 문체론
1) 단순성
2) 구체성
3) 간결성
4) 회화체
5) 개인적이며 비公式(공식)성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1) 컨셉트의 definition
컨셉트란 원래 철학용어로서 `concept(개념)` 이라는 의미를 가지며 어떤 개체들의
불변적인 징표, 즉 그것들의 불변적인 성질이나 관계들을 기초로하여 개체들
의 집합을 사고상으로 반영한 것이다.
모든 훌룹한 광고물에는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택 아이디어가 있으며 이것은
메시지를 독특하고, 주목을 이끌 만큼, 그리고 기억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이것이 광고용어로서
쓰이기 스타트한 것은 1960년대 소비자의 일반concept(개념)을 각성시키는 새로운 것, 즉
컨셉트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고 `눈에 띄게 강조되는 것`으로 요점되었다. 컨셉트는 광고
에 있어서 과학과 예술,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연결하는 다리역할을 하는
것이며, 생산자의 크리에이티브 目標(목표)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과정이며 마케팅
기회를 광고 기회로 전환하는 단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