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 > gyro4 | gyro.kr report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 > gyro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4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7 11:23

본문




Download :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hwp




필요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학부생과 대학원생은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순서

Download :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hwp( 55 )




학령%20전%20정신지체%20아동의%20교육_hwp_01.gif 학령%20전%20정신지체%20아동의%20교육_hwp_02.gif 학령%20전%20정신지체%20아동의%20교육_hwp_03.gif 학령%20전%20정신지체%20아동의%20교육_hwp_04.gif 학령%20전%20정신지체%20아동의%20교육_hwp_05.gif




설명


레포트/의약보건



,의약보건,레포트
다.
- 관념의 선정 : 학습의 용이성 및 기능적 유용성의 관점에서 선정
- 교수 방법 : 주로 단원중심접근법을 사용하며 이는 주제 중심으로 관념을 교수하는 것으로, 아동에게 흥미 있고 기능적인 주제를 선정하여 개별적 교육目標(목표)를 세워 교수하는 것
- 관념 교수에서의 유의점 : 맞추기, 분류, 구체화 및 명명을 배우기 위해서는 처음에는 아동 앞에 제시되는 선택물의 수는 작게 하고, 선택물 간의 차이는 크게 하여야 함.

3) 학습 준비 기술 교수
- 읽기 준비 기술 : 읽기 준비 기술은 듣고 읽은 것을 이해하는 능력이다. 청각 기술로는 청각 변별, 청각 분류 등이…(생략(省略))
백은희 교수님의 저작 `정신지체`라는 책에서 학령 전 교육 부분을 발표수업하기위해 정리한 내용입니다.



없음

Ⅱ. 교수 영역별 지도법

1. 인지 교수법
1) 인지와 탐구활동
- 인지란 : 주의, 변별, 모방, 공간 관계 및 시간 관계에 대한 지식, 분류(관계, 속성, 종류별), 인과관계, 주체성, 추론
- 탐구활동 : 아동이 가능한 한 여러 가지 방식으로 물체들을 조작하도록 하는 것

2) 관념 교수 : 관념이란 사물, 사건, 사상, 상징 등을 분류화 하는 것으로, 관념 교수를 위해서는 속성에 따라 사물들을 분류하는 처리해야할문제가 주로 사용되며, 이러한 분류는 관념과 관련된 속성의 이해가 필요하다.학령전정신지체교육(이정범) ,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의약보건레포트 ,

학령전정신지체교육(이정범)

학령 전 정신지체 아동의 교육
백은희 교수님의 저작 `정신지체`라는 책에서 학령 전 교육 부분을 발표수업하기위해 정리(arrangement)한 내용입니다.
전체 24,5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