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고교평준화(발표문) > gyro4 | gyro.kr report

고교평준화(발표문) > gyro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4

고교평준화(발표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5:36

본문




Download : 고교평준화(발표문).hwp




지역 별로 지역별로 입학생을 뽑기 때문에 학교별로 시험을 치러 학생을 뽑는 방식과 다르다.
고교평준화,발표문,기타,레포트

고교평준화(발표문)




○ 고교 평준화 문제의 대응 방법에 대한 나의 견해

1. 교육 펑준화의 定義(정의)
2. 도입 목적
3. advantage(장점) 과 단점
4. 교육 평준화 정책의 등장배경과 이념
5. 교육 평준화 정책의 정책과정
6. 찬성입장 발표
1)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정상화
2) 고등학교 교육 격차 해소
3) 지방교육의 발전 실현
4) 대도시 인구집중 억제
7. 고교평등화 문제에 대응 방법에 대한 나의 견해




























○ 고교 평준화 문제의 대응 방법에 대한 나의 견해

<배경說明(설명) >
고등학교 평준화제도는 1973년 입시제도 연구위원회의 제안으로 서울과 부산에서 1974년 스타트된 이래 올해로 시행 28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평준화정책이 지향하는 최대의 정책목표(goal) 내지 교육이념은 교육기회의 형평성이다.
둘째, 높은 질의 교육을 받을 기회의 고른 제공이다.
기초하고 있는 정책적 이념이 자유경쟁보다는 기회의 균등을 더 강조하고 있다 그런 점에 서 엘리트 중심의 교육(elitism)에서 교육기회의 평등을 우선시 하는 대중주의에 그 정책 이념의 토대를 두고 있다
평준화 정책은 시행된 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에도 규제를 두었고, High Quality의 교육이 라는 대학교육을 받을 기회를 모든 인문계고교와 실업계 고교, 그리고 특수 목적고교까지 고르게 주기 위하여 고교입시폐지와…(생략(省略))

고교평준화(발표문)_hwp_01.gif 고교평준화(발표문)_hwp_02.gif 고교평준화(발표문)_hwp_03.gif 고교평준화(발표문)_hwp_04.gif 고교평준화(발표문)_hwp_05.gif 고교평준화(발표문)_hwp_06.gif

Download : 고교평준화(발표문).hwp( 15 )


레포트/기타





설명

다.
첫째, 모든 교육의 질을 제도적인 제약 등을 통해 틀 속에서 균질화 하는 것이다.

1. 교육평준화의 定義(정의)
고교 평준화 定義(정의): 쉽게 말해 일정 규모 이상의 지역에서 총 5,000명의 일반계 고등학교 입학생을 뽑을 경우, 시험을 치러 5,000등까지의 석차를 정한 뒤, 일정한 방식의 추첨을 통해 5,000명의 학생을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일반계 고등학교에 나누어 배정하는 방식이다.



순서

고교평준화(발표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 고교평준화(발표문)기타레포트 , 고교평준화 발표문

고교평준화(발표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전체 24,5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