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analysis(분석) ]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影響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23:07본문
Download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hwp
4> 영리조직 뿐만 아니라 비영리 조직들도 사회 내의 어떤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거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상대방들의…(drop)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행동analysis(분석) ]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影響요인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소비자행동analysis(분석) ]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影響요인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다시 말해 시장기회의 분석과 예측,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 마케팅믹스의 구성을 할 수 있다아
3> 마케팅 전략(strategy)의 성과는 근본적으로 소비자 reaction response을 측정(測定) 함으로써 평가될 수 있는데, 적절한 측정(測定) 방법을 선택하고 적용하기 위해서는 소비자 행동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다.
즉, 이 시대의 마케터는 마케팅 활동을 보다 새롭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소비자행동의 기본원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이러한 관점은 마케터로 하여금 소비자 행동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들을 면밀히 분석하도록 측구하고 있다아
1. 소비자 행동의 유용
(1) 소비자 행동분석의 定義(정의)
소비자를 알기 위해 그들의 심리나 소속집단, 의사결정 요인 등을 조사하는 것을 말한다.
(2) 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므로 생기는 유용성은
1>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도와준다.
그에 따라 관심의 초점을 생산 활동 그 자체에서 마케팅(소비자의 만족을 창출하고, 전환을 촉진하기 위하여 기업의 활동을 소비자의 욕구에 適應시키는 일)으로 전환하였다. 소비자 행동에 대한 검토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다 현명한 소비 활동을 계획하고 욕구를 결과 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아
2> 마케팅 전략(strategy)의 수립을 가능하게 한다. 초기 시장의 개념(槪念)은 `만들면 팔린다.`의 판매자중심시장(Sellers` market)이었다. 마케팅 활동의 요소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을 결과 적으로 집행하는데 기본적인 단서가
된다된다. 그러나 마케터들은 최근 그들이 생산해내는 많은 양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모두 구매해 주지 않는다는 사실과, 결국 자신의 제품을 활기 위해서는 경쟁이 불가피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제 `팔릴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 시대`가 된 것이다.[소비자행동analysis(분석) ]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影響요인
Download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hwp( 57 )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B6%84%EC%84%9D%5D%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EC%9C%A0%EC%9A%A9%EA%B3%BC%EA%B3%BC%EC%A0%95%EB%B0%8F%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98%81%ED%96%A5%EC%9A%94%EC%9D%B8_hwp_01.gif)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B6%84%EC%84%9D%5D%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EC%9C%A0%EC%9A%A9%EA%B3%BC%EA%B3%BC%EC%A0%95%EB%B0%8F%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98%81%ED%96%A5%EC%9A%94%EC%9D%B8_hwp_02.gif)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B6%84%EC%84%9D%5D%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EC%9C%A0%EC%9A%A9%EA%B3%BC%EA%B3%BC%EC%A0%95%EB%B0%8F%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98%81%ED%96%A5%EC%9A%94%EC%9D%B8_hwp_03.gif)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B6%84%EC%84%9D%5D%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EC%9C%A0%EC%9A%A9%EA%B3%BC%EA%B3%BC%EC%A0%95%EB%B0%8F%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98%81%ED%96%A5%EC%9A%94%EC%9D%B8_hwp_04.gif)
![[소비자행동분석]소비자행동의유용과과정및소비자구매의영향요인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B%B6%84%EC%84%9D%5D%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C%9D%98%EC%9C%A0%EC%9A%A9%EA%B3%BC%EA%B3%BC%EC%A0%95%EB%B0%8F%EC%86%8C%EB%B9%84%EC%9E%90%EA%B5%AC%EB%A7%A4%EC%9D%98%EC%98%81%ED%96%A5%EC%9A%94%EC%9D%B8_hwp_05.gif)
[소비자 행동분석] 소비자행동의 유용과 과정 및 소비자구매의 influence요인
목차
소비자 행동분석
Ⅰ. 소비자 행동의 유용
1. 소비자 행동분석의 定義(정의)
2. 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므로 생기는 유용성은
Ⅱ. 소비자 구매의 influence 요인
1. 사회, 문화적 요인
1) 사회계층
2) 준거집단
3) 가족의 요인
2. 개인적 요인
1) 라이프스타일
2) 개성
3) 연령
3. 심리적 요인
1) 태도
2) 학습
3) 욕구
4) 동기
5) 지각
Ⅲ. 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 과정
소비자 행동분석
산업혁명에 의해, 인류의 생활은 자기생산방식에서 시장에 식의 교환을 전제로 하는 대량생산방식으로 전환되기 처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