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7:38본문
Download : 4. 개념도.hwp
놓은 것
- 발견 혹은 탐구를 통한 과학 槪念의 학습을 강조
Download : 4. 개념도.hwp( 14 )
개념도, 브루너, 연계, 교차연결, 관련성, 진단평가, 지구과학 임용고시
② 명제 : 두 개 이상의 槪念을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하여 의미 있게 연결해
- 지식의 구조 : 지식을 이루는 구성요소 / 개념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관련성
- 지식의 구조를 학습 → 학습과제課題에 포함된 개념이나 원리들 간의 상호 관련성에 대하여 학습한다는 것
레포트 > 교육계열
① 개념 : 사물들이 가지는 공통적 속성
① 槪念 : 사물들이 가지는 공통적 속성
- 학문을 이루는 지식의 구조와 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
③ 브루너
설명
개념도
- 지식의 구조 : 지식을 이루는 구성요소 / 槪念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관련성
- 발견 혹은 탐구를 통한 과학 개념의 학습을 강조
④ 구조 : 요소와 요소간의 관계
④ 구조 : 요소와 요소간의 관계
- 지식의 구조를 학습 → 학습처리해야할문제에 포함된 槪念이나 원리들 간의 상호 관련성에 대하여 학습한다는 것
③ 브루너
놓은 것
⑤ 학습과제課題 analysis → 개념들 상호간의 계열성(연계성) 파악 → 위계에 따른 구조화 → 개념도
- 학문을 이루는 지식의 구조와 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
② 명제 : 두 개 이상의 개념을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하여 의미 있게 연결해
순서
⑤ 학습처리해야할문제 analysis(분석) → 槪念들 상호간의 계열성(연계성) 파악 → 위계에 따른 구조화 → 槪念도
① 개념 : 사물들이 가지는 공통적 속성 ② 명제 : 두 개 이상의 개념을 적절한 연결어를 사용하여 의미 있게 연결해 놓은 것 ③ 브루너 - 학문을 이루는 지식의 구조와 이를 만들어내는 과정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 - 발견 혹은 탐구를 통한 과학 개념의 학습을 강조 ④ 구조 : 요소와 요소간의 관계 - 지식의 구조 : 지식을 이루는 구성요소 / 개념이나 원리들 사이의 상호관련성 - 지식의 구조를 학습 → 학습과제에 포함된 개념이나 원리들 간의 상호 관련성에 대하여 학습한다는 것 ⑤ 학습과제 분석 → 개념들 상호간의 계열성(연계성) 파악 → 위계에 따른 구조화 → 개념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