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分析)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gyro4 | gyro.kr report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分析)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gyro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4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9:53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hwp






둘째, 도형의 다양한 크기, 위치, 움직임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설명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기타레포트 , 수학교육 내용 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 계획안 제시하시오


과목명 : 아동수학지도
주제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測定) , 규칙성, 자료(data)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수준 및 범위

1. 수와 연산
① 수세기
수의 인식: 많고 적음 비교, 1: 1 대응, 세지 않고 알기 등
안정적 수 단어 말하기: 한 두 수 단어를 빼거나 건너뛰어 세기
10단위 수 말하기: 아홉 다음의 새로운 10단위수(스물아홉, 서른; 열, 스물, 십, 이십)
수단어와 물체 1:1대응 : 묶어세기
마지막 센 것이 전체 수량임
다양한 세기 방법: 모두세기, 계속세기, 거꾸로 세기 등
고유수 단어와 한자 수 단어의 상호전환

② 수량의 비교와 연산
부분과 전체 관계: 부분과 전체 탐색, 같은 부분으로 나누기, 일상생활에서 부분표현어휘
수의 가르기와 모으기
작은 수의 더하기
작은 수의 빼기
...

과목명 : 아동수학지도
주제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測定) , 규칙성, 자료(data)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유아 수학교육의 내용수준 및 범위

1. 수와 연산
① 수세기
수의 인식: 많고 적음 비교, 1: 1 대응, 세지 않고 알기 등
안정적 수 단어 말하기: 한 두 수 단어를 빼거나 건너뛰어 세기
10단위 수 말하기: 아홉 다음의 새로운 10단위수(스물아홉, 서른; 열, 스물, 십, 이십)
수단어와 물체 1:1대응 : 묶어세기
마지막 센 것이 전체 수량임
다양한 세기 방법: 모두세기, 계속세기, 거꾸로 세기 등
고유수 단어와 한자 수 단어의 상호전환

② 수량의 비교와 연산
부분과 전체 관계: 부분과 전체 탐색, 같은 부분으로 나누기, 일상생활에서 부분표현어휘
수의 가르기와 모으기
작은 수의 더하기
작은 수의 빼기

③ 물체, 수, 숫자와의 관계
수량관련 어휘(비교, 서수 등)
수의 양적 의미: 물체, 숫자, 수 단어와의 관계, 자릿값 등
어림하기
일상생활에서의 수의 활용
수의 체계(짝수/홀수, 십진 체계

2. 기하와 공간
① 기하
2D와 3D 도형의 속성 탐색과 관련 어휘 구성하기
2D와 3D 도형의 다양한 형태, 크기, 위치, 방향의 비교
2D와 3D 도형을 나누고 합하기
2D 도형의 옮기고, 뒤집고, 돌리기
2D와 3D 연계하기: 쌓은 후 그리기, 그린 것 쌓기

(가) 도형인식
첫째, 평면(2D)과 입체(3D) 도형의 다양한 형태와 유사하지만 도형이 아닌 형태의 비교나 분류활동을 통해 각 도형의 속성 탐색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셋째, 도형을 나누고 합하여 보고 결과를 예측하는 능력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

넷째, 평면(2D)과 입체(3…(drop)

수학교육,내용,일대일,대응,수세기,숫자,인식,연산,부분과,전체,공간과,도형,측정,규칙성,자료,중,한,가지를,정하여,관련,활동,계획안,제시하시오,기타,레포트
순서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分析)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수학교육의%20내용(일대일%20대응,%20수세기,%20숫자%20인식,%20연산,%20부분과%20전체,%20공간과%20도형,%20측정,%20규칙성,%20자료분석)%20중%20한%20가지를%20정하여%20관련%20활동에%20대한%20계획안을%20제시하시오_hwp_01.gif 수학교육의%20내용(일대일%20대응,%20수세기,%20숫자%20인식,%20연산,%20부분과%20전체,%20공간과%20도형,%20측정,%20규칙성,%20자료분석)%20중%20한%20가지를%20정하여%20관련%20활동에%20대한%20계획안을%20제시하시오_hwp_02.gif

레포트/기타


Download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hwp( 35 )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measurement), 규칙성, 分析)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다.
전체 24,5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