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19 04:02본문
Download : [교육학]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론.hwp
레포트/사범교육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1. 주제 선정이유
한국의 도덕 교육의 목표(目標)와 방향은 현대 도덕교육의 추세에 따라 콜버그의 인지 도덕 발달론에 기초한 정의(定義) 윤리가 지배적으로 작용하고 있다아 피아제의 이론(理論)을 계승하여 발전시킨 콜버그는 이상적인 도덕적 인간상을 자율적이고, 정의(定義)의 원리에 따라 다른 사람의 권리를 존중할 줄 아는 사람으로 규정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도덕 교육은 도덕적 지식을 늘리는 데는 일조했지만 타인에 대한 사랑이나 동정, 책임감 등은 경시되면서 이웃 간의 단절과 …(省略)
Download : [교육학]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론.hwp( 92 )
[교육학]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론
![[교육학]%20현대%20도덕교육의%20대안으로서의%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8%84%EB%8C%80%20%EB%8F%84%EB%8D%95%EA%B5%90%EC%9C%A1%EC%9D%98%20%EB%8C%80%EC%95%88%EC%9C%BC%EB%A1%9C%EC%84%9C%EC%9D%98%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_hwp_01.gif)
![[교육학]%20현대%20도덕교육의%20대안으로서의%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8%84%EB%8C%80%20%EB%8F%84%EB%8D%95%EA%B5%90%EC%9C%A1%EC%9D%98%20%EB%8C%80%EC%95%88%EC%9C%BC%EB%A1%9C%EC%84%9C%EC%9D%98%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_hwp_02.gif)
![[교육학]%20현대%20도덕교육의%20대안으로서의%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8%84%EB%8C%80%20%EB%8F%84%EB%8D%95%EA%B5%90%EC%9C%A1%EC%9D%98%20%EB%8C%80%EC%95%88%EC%9C%BC%EB%A1%9C%EC%84%9C%EC%9D%98%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_hwp_03.gif)
![[교육학]%20현대%20도덕교육의%20대안으로서의%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8%84%EB%8C%80%20%EB%8F%84%EB%8D%95%EA%B5%90%EC%9C%A1%EC%9D%98%20%EB%8C%80%EC%95%88%EC%9C%BC%EB%A1%9C%EC%84%9C%EC%9D%98%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_hwp_04.gif)
![[교육학]%20현대%20도덕교육의%20대안으로서의%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8%84%EB%8C%80%20%EB%8F%84%EB%8D%95%EA%B5%90%EC%9C%A1%EC%9D%98%20%EB%8C%80%EC%95%88%EC%9C%BC%EB%A1%9C%EC%84%9C%EC%9D%98%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_hwp_05.gif)
![[교육학]%20현대%20도덕교육의%20대안으로서의%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D%98%84%EB%8C%80%20%EB%8F%84%EB%8D%95%EA%B5%90%EC%9C%A1%EC%9D%98%20%EB%8C%80%EC%95%88%EC%9C%BC%EB%A1%9C%EC%84%9C%EC%9D%98%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EB%A1%A0_hwp_06.gif)
[교육학]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론 , [교육학]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현대 도덕교육 대안으로서 배려윤리 초등도덕교육론
설명
순서
교육학,현대,도덕교육,대안으로서,배려윤리,초등도덕교육론,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현대 도덕교육의 대안으로서의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론
다. 따라서 인지 발달 이론(理論)에 기초한 도덕교육은 타인의 권리를 인정함과 동시에 자신의 권리를 아는 이성적인 사람을 양성하고자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