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05:32본문
Download : [교육학]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hwp
수능 볼 때 학교에서 가르쳐준 윤리대신 다른 사회과목을 선택했을 정도로 나에게 윤리는 어려운 과목이었다. 내가 벤담의 理論에 고개를 끄덕이고 있으면 교수님께서는 ‘당신이 공리주의자라면 공리를 위해 어느 정도까지 인간을 계산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지, 공리를 위해 사람의…(To be continued )
교육학,실천하,사람,아름답다,아리스토텔레스,덕,윤리와,도덕교육,사범교육,레포트
다. 내가 벤담의 理論에 고개를 끄덕이고 있으면 교수님께서는 ‘당신이 공리주의자라면 공리를 위해 어느 정도까지 인간을 계산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지, 공리를 위해 사람의 목숨을 저울질하는 것이 옳은지’를 물었고, 이러한 질문에 대답하고 싶지 않아 칸트의 理論을 옹호하면 또 공리주의만큼의 어려운 질문을 계속 하셨다.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
《 목차 》
Ⅰ. 주제 선정 이유
Ⅱ.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Ⅲ. 사례(instance) 및 analysis(분석)
Ⅳ. 교육적 적용
Ⅰ. 주제 선정 이유
처음 나에게 초등도덕과 교육론 수업은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와 같은 문제들을 두고 토론하는 시간이었다.설명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 , [교육학]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실천하 사람 아름답다 아리스토텔레스 덕 윤리와 도덕교육
[교육학]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
[교육학]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
![[교육학]%20실천하는%20사람이%20아름답다%20-%20아리스토텔레스의%20덕%20윤리와%20도덕교육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B2%9C%ED%95%98%EB%8A%94%20%EC%82%AC%EB%9E%8C%EC%9D%B4%20%EC%95%84%EB%A6%84%EB%8B%B5%EB%8B%A4%20-%20%EC%95%84%EB%A6%AC%EC%8A%A4%ED%86%A0%ED%85%94%EB%A0%88%EC%8A%A4%EC%9D%98%20%EB%8D%95%20%EC%9C%A4%EB%A6%AC%EC%99%80%20%EB%8F%84%EB%8D%95%EA%B5%90%EC%9C%A1_hwp_01.gif)
![[교육학]%20실천하는%20사람이%20아름답다%20-%20아리스토텔레스의%20덕%20윤리와%20도덕교육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B2%9C%ED%95%98%EB%8A%94%20%EC%82%AC%EB%9E%8C%EC%9D%B4%20%EC%95%84%EB%A6%84%EB%8B%B5%EB%8B%A4%20-%20%EC%95%84%EB%A6%AC%EC%8A%A4%ED%86%A0%ED%85%94%EB%A0%88%EC%8A%A4%EC%9D%98%20%EB%8D%95%20%EC%9C%A4%EB%A6%AC%EC%99%80%20%EB%8F%84%EB%8D%95%EA%B5%90%EC%9C%A1_hwp_02.gif)
![[교육학]%20실천하는%20사람이%20아름답다%20-%20아리스토텔레스의%20덕%20윤리와%20도덕교육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B2%9C%ED%95%98%EB%8A%94%20%EC%82%AC%EB%9E%8C%EC%9D%B4%20%EC%95%84%EB%A6%84%EB%8B%B5%EB%8B%A4%20-%20%EC%95%84%EB%A6%AC%EC%8A%A4%ED%86%A0%ED%85%94%EB%A0%88%EC%8A%A4%EC%9D%98%20%EB%8D%95%20%EC%9C%A4%EB%A6%AC%EC%99%80%20%EB%8F%84%EB%8D%95%EA%B5%90%EC%9C%A1_hwp_03.gif)
![[교육학]%20실천하는%20사람이%20아름답다%20-%20아리스토텔레스의%20덕%20윤리와%20도덕교육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B2%9C%ED%95%98%EB%8A%94%20%EC%82%AC%EB%9E%8C%EC%9D%B4%20%EC%95%84%EB%A6%84%EB%8B%B5%EB%8B%A4%20-%20%EC%95%84%EB%A6%AC%EC%8A%A4%ED%86%A0%ED%85%94%EB%A0%88%EC%8A%A4%EC%9D%98%20%EB%8D%95%20%EC%9C%A4%EB%A6%AC%EC%99%80%20%EB%8F%84%EB%8D%95%EA%B5%90%EC%9C%A1_hwp_04.gif)
![[교육학]%20실천하는%20사람이%20아름답다%20-%20아리스토텔레스의%20덕%20윤리와%20도덕교육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B2%9C%ED%95%98%EB%8A%94%20%EC%82%AC%EB%9E%8C%EC%9D%B4%20%EC%95%84%EB%A6%84%EB%8B%B5%EB%8B%A4%20-%20%EC%95%84%EB%A6%AC%EC%8A%A4%ED%86%A0%ED%85%94%EB%A0%88%EC%8A%A4%EC%9D%98%20%EB%8D%95%20%EC%9C%A4%EB%A6%AC%EC%99%80%20%EB%8F%84%EB%8D%95%EA%B5%90%EC%9C%A1_hwp_05.gif)
![[교육학]%20실천하는%20사람이%20아름답다%20-%20아리스토텔레스의%20덕%20윤리와%20도덕교육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C%8B%A4%EC%B2%9C%ED%95%98%EB%8A%94%20%EC%82%AC%EB%9E%8C%EC%9D%B4%20%EC%95%84%EB%A6%84%EB%8B%B5%EB%8B%A4%20-%20%EC%95%84%EB%A6%AC%EC%8A%A4%ED%86%A0%ED%85%94%EB%A0%88%EC%8A%A4%EC%9D%98%20%EB%8D%95%20%EC%9C%A4%EB%A6%AC%EC%99%80%20%EB%8F%84%EB%8D%95%EA%B5%90%EC%9C%A1_hwp_06.gif)
Download : [교육학]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hwp( 32 )
실천하는 사람이 아름답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덕 윤리와 도덕교육-
《 목차 》
Ⅰ. 주제 선정 이유
Ⅱ. 아리스토텔레스의 윤리학
Ⅲ. 사례(instance) 및 analysis(분석)
Ⅳ. 교육적 적용
Ⅰ. 주제 선정 이유
처음 나에게 초등도덕과 교육론 수업은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와 같은 문제들을 두고 토론하는 시간이었다. ‘당신은 공리주의자인가, 칸트주의자인가’라는 주제를 스타트으로 강의는 스타트되었다. ‘당신은 공리주의자인가, 칸트주의자인가’라는 주제를 스타트으로 강의는 스타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