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브랜드분석과 뚜레쥬르 marketing 전략분석및 새로운marketing 전략 제안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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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14 13: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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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브랜드분석과 뚜레쥬르 marketing 전략분석및 새로운marketing 전략 제안및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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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레쥬르 브랜드분석과 뚜레쥬르 marketing 전략분석및 새로운marketing 전략 제안및 나의의견
순서
뚜레쥬르
마케팅strategy
서론
1. 뚜레쥬르 선정이유
일주일에 세 번, 우리 집은 아침식사를 빵으로 대신한다. 그 후 유럽 전원풍의 이색적이며 재료의 신선함을 강조하는 이미지로 유럽풍 카페로써의 브랜드 입지를 다졌고 최근 새로운 BI로 `천천히 그러나…(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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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최근 시행된, `빵을 읽다`라는 캠페인 역시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빵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싶다는 뚜레쥬르의 슬로건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뚜레쥬르의 진심을 안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매출액 15% 상승이라는 쾌거를 거둘 수 있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친環境 빵봉지 사용 캠페인을 통해 지구살리기 운동에 동참하고, 점포 수를 더 이상 늘리지 않겠다는 선언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사회적 기업 뚜레쥬르. 이런 다양한 마케팅 strategy들이 뚜레쥬르의 눈부신 성장을 대변해 주고 있다아 비록 15년의 짧은 history(역사) 지만, 급변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성장strategy을 통해 명실상부 최고의 베이커리 중 하나로 급부상한 뚜레쥬르. 앞으로 뚜레주르가 1위의 history(역사) 를 써내려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analysis(분석) 을 통해 알아 보자.
2-1. 뚜레쥬르기업intro
뚜레쥬르는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빵을 만들려는 CJ 자회사인 CJ 푸드빌의 노력으로 1996년 처음 선보였고 그해 8월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뚜레쥬르`로 브랜드의 이름을 확정지었다.
`매일매일 갓구운 신선한 빵` 이라는 이미지로 우리에게 인식되어 있는 뚜레쥬르. 뚜레쥬르는 건강, 웰빙을 중시하는 21世紀의 트렌드를 직시해 2xxx년 3년 연속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위, 4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소비자의 위생과 건강에 대한 욕구(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자취하는 친구의 주된 아침식사이자, 나의 배고픈 오후 시간의 허기를 달래주는 빵. 현재 마트에는 수많은 브랜드의 빵이 있지만, 우리는 제빵업계에서 가장 후발주자로 처음 해 단숨에 시advantage(장점) 유율 2위를 차지한 뚜레쥬르를 주목해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