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18 06:49본문
Download : 디즈니.ppt
(단위:억원) 입장객수 회생 전략(戰略) 시도 이후 입장객수 1994년 1995년 2000년 20%상승 1000만 돌파 10,540만 명 호텔이용률 회생 전략(戰略) 시도 이후 82.6% 68% 1995년 1998년 유럽 제1의 관광지 주요계약내용 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본사 참여방식 오리엔탈랜드컴퍼니와 계약 49%의 지분 소유 디즈니의 자금투자 없음 공원 및 부지에 대한 지분도 갖지 않음 제공기술 및 서비스 총괄적 계획, 설계, 제조 완공 후의 컨설팅 서비스 총괄적 계획, 설계, 제조 완공후의 모든 서비스 제공 대가 지급 방식 입장료 수익 10%의 로열티 상품 및 음식물 판매액 5%의 로열티 총 수익의 3~6% 해당하는 경영수수료 입장료 수익 10%의 로열티 상품 및 음식물 판매액 5%의 로열티 경영방식의 차이 도쿄 디즈니랜드 유로 디즈니랜드 미국 디즈니랜드를 그대로 복사 유럽인 기호에 맞춘 alteration(변화) 시도 미국 문화에 대한 호의적 수용태도 추운 겨울날씨를 위한 부대시설 마련 ...
디즈니랜드
해외시장 진출
목 차
?
월트 디즈니랜드
?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
프랑스 파리 디즈니랜드
?
도쿄 VS 유로
월트 디즈니랜드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
1971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디즈니월드)
1983년 일본 지바현 우라야스시
1992년 프랑스 파리 마르메 라 바레
2005년 홍콩 란타우섬
디즈니랜드 사업전략(戰略)
디즈니랜드
디즈니월드
호텔
테마파트 & 리조트
캐릭터
영화, TV, 비디오
기타 컨텐츠 제작 및 배급
크리에이티브 컨텐츠
디즈니 매장 운영
캐릭터 상품 기획제작 및 판매
소비자 프로덕트
시너지 창출
디즈니랜드 지도
센트럴
플라자
어드밴처랜드
프런티어랜드
판타지랜드
투모로우랜드
메인스트리트
USA
매표소
주차장
잠자는
숲속의 미녀성
디즈니 해외진출 동기
국내에서의 성공
놀이공원의 수익, 캐릭터상품 판매 등
기업의 빠른 성장과 세계화
미국 디즈니랜드의 입장객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의 한계 인식
이윤 극대화
기업의 계속적 성장
세계로의 진출
일본 도쿄 디즈니랜드
?
일본 진출 배경
?
도쿄 디즈니랜드
?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과
?
성공 요인 分析(분석)
일본 진출 배경
1980년대의 성장으로 인한 경제적 여유
캐릭터 산업의 발달
제 2차 세계대전 후 국가 차원에서의 애니메이션 장려로 인한 디즈니에 대한 높은 인지도
미국문화에 대한 개방적 태도
미국문화의 대표적인 디즈니랜드에 대한 높은 경험욕구
일본인의 성향
서구화된 생활패턴, 여가와 레저에 대한 관심 증가
도쿄 디즈니랜드
1983년 일본 지바현 우라야스시에 설립
미국 디즈니랜드를 재현
2001년 디즈니 씨 설립
바다를 주제로 총 7개의 테마 파크
운영주체 ? ㈜오리엔탈랜드
도쿄 디즈니랜드
면적 242,301평
당시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이용객수
1996년
2000년 …(省略)
디즈니






디즈니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디즈니,생활전문,레포트
Download : 디즈니.ppt( 92 )
설명
디즈니 , 디즈니생활전문레포트 , 디즈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