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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8 09:2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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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소비자행동론 Mc COL에 관한 연구
㈜일화의 과거 the gist상품
82년 탄생
1980년대와 90년대에 큰 인기를 누림
최근의 음료시장에서의 초약세
국내 최초 보리이용한 음료
비타민B1 B2함유
탄산과 보리, 비타민, 레몬라임향의 조화
㈜일화의 기업사명
-성심성의: “마음과 뜻을 다해 최선을 다 한다”
일화가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 하나하나에 세계인의 건강을 지킨다는 슬로건 하에 모든 정성을 다한다는 일화의 기업이념
(1)시장 세분화
10대 : 성별에 관계없이 탄산음료 자주 이용
(탄산음료의 청량감 선호, 패스트푸드와 함께 이용함)
20대 : 탄산음료 접촉횟수 줄어듬
(기능성 음료접촉 횟수 증가, 여성들은 다이어트와 관련하여 저호응)
30대 : 탄산음료를 거의 섭취하지 않음
따라서 연령과 웰빙에 대한 관심도로 세분화
(2)목표(goal)시장의 선정
1. 제품의 맛과 건강, 기능성 측면을 改善(개선) 하는 작업 필요
2. “몸에 좋고 맛있는 탄산음료” 라는 점을 인식시킬 수 있는지가 관건
3. 맥콜의 맛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야.
타겟선definition 기준
- 탄산음료를 마시는 빈도
- 평상시 음료 구입빈도
10대와 20대의 남녀를 주 대상으로 선정
(3)포지셔닝 책략
(3)포지셔닝 책략
맥콜
웰빙
고가격
저가격
해로움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건강 음료”
“몸에 좋은 보리음료”
“시대흐름에 뒤떨어지는”
-디자인실패
-광고책략실패
-고객욕구 포착 실패
“웰빙에 대한 지속적 관심”
-유통망 확대
“경쟁업체의 빠른 증가”
“상품시음 후 뚜껑을 엽서로 보내면
추첨하여 선물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