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에스오일) 기업책략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7 18:21
본문
Download : S-oil(에스오일) 기업전략분석.hwp
설명
S,oil,에스오일,기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S-oil(에스오일) 기업책략분석
S-oil(에스오일) 기업전략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19…(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S-oil(에스오일) 기업전략분석.hwp( 32 )
순서
S-oil(에스오일) 기업책략분석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제1차 경제개발계획의 주요 목표(目標)로는 첫째, 자립경제체제의 확립과 공업생산기반의 확충, 둘째, 생산시설의 근대화, 셋째, 수입대체산업의 육성지원, 넷째 기반으로서의 수출산업 개발 육성, 다섯째, 중소기업 지원의 다각화 등을 설정했다. , S-oil(에스오일) 기업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S oil 에스오일 기업전략분석
다.
1) 국내 정유 산업의 발전
국내 정유 산업은 1962년 제1차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의 출범과 history(역사) 를 같이한다. 政府(정부)는 지속적 경제개발을 통한 경제자립과 국민 생활 향상을 위하여 첫 단계로서 제 1차 5개년계획을 수립하였다.
%20%EA%B8%B0%EC%97%85%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1.gif)
%20%EA%B8%B0%EC%97%85%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2.gif)
%20%EA%B8%B0%EC%97%85%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3.gif)
%20%EA%B8%B0%EC%97%85%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4.gif)
%20%EA%B8%B0%EC%97%85%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5.gif)
%20%EA%B8%B0%EC%97%85%EC%A0%84%EB%9E%B5%EB%B6%84%EC%84%9D_hwp_06.gif)
<<이미지marketing >>
BI(Brand Identity)와
기업전술 analysis
- 대상기업: S - Oil -
▶ 목차 ◀
Ⅰ 기업紹介(소개)
1) 정유 산업 環境 analysis
2) S - Oil의 설립과 발전
Ⅱ BI
1) BI란 무엇인가?
2) BI의 중요성
3) 쌍용의 이미지
Ⅲ BI 변경에 따른 Risk
1) 부정연상 및 세계화에 부적절한 브랜드 변경
2) 적합성의 관점
3) 차별성의 관점
4) 관련성의 관점
Ⅳ Risk 극복 노력
1) 정유회사 S - Oil의 브랜드화
2) Car Love S - Oil 캠페인
3) 100인의 카레이서 캠페인
4) 빅모델 전술
Ⅴ 현재 S - Oil 이미지
1) S - Oil 이미지
2) S - Oil이 추구하고자 하는 이미지
Ⅵ 결론
Ⅰ. 기업紹介(소개)
과거의 쌍용정유의 고루한 이미지를 벗어던지고 밝고 경쾌한 이미지로 alteration(변화) 에 성공한 S - Oil. 정유라는 무거운 이미지에서 성공적인 alteration(변화) 를 꾀할 수 있던 요인을 analysis해 보고자 한다. 이러한 경제정책의 기본방향 설정에 따라 政府(정부)에서는 무엇보다도 석유에너지의 안정공급 없이는 이 계획의 성공적인 추진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국가경제의 기간산업으로서, 또한 수입 대체산업의 core 사업으로서 정유공장 건설을 최우선사업으로 채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