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비교광고와 비방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3 02:18
본문
Download : 비교광고와비방광고.hwp





◉ 비교광고 (Comparative Advertising)
설명
비교광고와 비방광고의 槪念과 그 예들, 장단점
[광고학] 비교광고와 비방광고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비교광고와 비방광고의 개념
비교광고와 비방광고의 개념과 그 예들, 장단점
Download : 비교광고와비방광고.hwp( 23 )
미국에서는 1972년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Federal Trade Commission)는 3대 TV네트워크(NBC,ABC,CBS)에 전면적으로 비교광고를 허용하였으며 이 후 세계 여러나라에서도 비교광고에 대한 규제조치를 완화하게 되었고 일본에서도 일부 소비자단체의 요구 및 외국 광고업자들의 `외압`으로 1987년 비교광고에 대한 제도적 장애가 없어졌다.
비교광고, 비방광고, 광고, 개념, 비교, 비방
순서
비교광고란 제품의 몇 가지 속성들에 대상으로하여 경쟁상표들을 직·간접적으로 거명함으로써 자사상표와 경쟁상표를 비교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