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9:16
본문
Download : 금융 마케팅.hwp
(1) 고객지향성
고객지향성은 소비자지향성 또는 고객중심주의, 고객제일주의라고도 하며, 기업의 marketing 활동은 고객 또는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고객만족에 이르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투비컨티뉴드 )
금융 마케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금융 마케팅.hwp( 46 )
금융마케팅 , 금융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금융마케팅
순서
다.






설명
I. 금융시장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
II. 금융marketing 의 definition
Ⅲ. 금융marketing 의 特性(특성)
Ⅳ. 금융marketing 의 特性(특성)
Ⅴ. 금융marketing 믹스책략
Ⅵ. marketing 책략
Ⅶ. 서민금고의 marketing 책략
Ⅷ. 금융 marketing 의 진행 방법
Ⅹ.국내금융업계의 동향
Ⅺ. 금융기관의 e-CRM : 고객자산관리로 승부하라
II. 금융marketing 의 definition
호지스(L. H. Hodegs)와 틸만(R. Tillman)은 ‘금융marketing 은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창조하고 배급함으로써 금융기관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definition 하고 있다 水野哲夫는 금융marketing 을 ‘금융기관에서 창출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경제적 합리성을 띠고 이전시키는 모든 능력’이라고 definition 한 바 있다 메디안(A. Median)은 `금융marketing 이란 선택된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서비스를 알려 주기 위한 관리활동의 일부’라고 제시했다.
Ⅲ. 금융marketing 의 이념
기업의 marketing 활동에 있어서 하나의 활동지침 내지 경영이념으로서 marketing 이념을 들 수 있다 현대적 의미의 marketing 이념은 일반적으로 고객지향성, 전사적 또는 통합적 관점에서 marketing 기능을 수행, 수익성 목표(目標)의 지향 등을 들고 있으며 최근에 이르러는 여기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추가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