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change(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0:00
본문
Download : [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pptx
_SLIDE_8_
문…(drop)
![[의약학]%20RN%20BSN%20과정%20전후%20학생들의%20직무만족도%20변화%20대학%20간호%20교육과정%20간호학사%20특별과정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98%EC%95%BD%ED%95%99%5D%20RN%20BSN%20%EA%B3%BC%EC%A0%95%20%EC%A0%84%ED%9B%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1%EB%AC%B4%EB%A7%8C%EC%A1%B1%EB%8F%84%20%EB%B3%80%ED%99%94%20%EB%8C%80%ED%95%99%20%EA%B0%84%ED%98%B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0%84%ED%98%B8%ED%95%99%EC%82%AC%20%ED%8A%B9%EB%B3%84%EA%B3%BC%EC%A0%95_pptx_01.gif)
![[의약학]%20RN%20BSN%20과정%20전후%20학생들의%20직무만족도%20변화%20대학%20간호%20교육과정%20간호학사%20특별과정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98%EC%95%BD%ED%95%99%5D%20RN%20BSN%20%EA%B3%BC%EC%A0%95%20%EC%A0%84%ED%9B%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1%EB%AC%B4%EB%A7%8C%EC%A1%B1%EB%8F%84%20%EB%B3%80%ED%99%94%20%EB%8C%80%ED%95%99%20%EA%B0%84%ED%98%B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0%84%ED%98%B8%ED%95%99%EC%82%AC%20%ED%8A%B9%EB%B3%84%EA%B3%BC%EC%A0%95_pptx_02.gif)
![[의약학]%20RN%20BSN%20과정%20전후%20학생들의%20직무만족도%20변화%20대학%20간호%20교육과정%20간호학사%20특별과정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98%EC%95%BD%ED%95%99%5D%20RN%20BSN%20%EA%B3%BC%EC%A0%95%20%EC%A0%84%ED%9B%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1%EB%AC%B4%EB%A7%8C%EC%A1%B1%EB%8F%84%20%EB%B3%80%ED%99%94%20%EB%8C%80%ED%95%99%20%EA%B0%84%ED%98%B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0%84%ED%98%B8%ED%95%99%EC%82%AC%20%ED%8A%B9%EB%B3%84%EA%B3%BC%EC%A0%95_pptx_03.gif)
![[의약학]%20RN%20BSN%20과정%20전후%20학생들의%20직무만족도%20변화%20대학%20간호%20교육과정%20간호학사%20특별과정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98%EC%95%BD%ED%95%99%5D%20RN%20BSN%20%EA%B3%BC%EC%A0%95%20%EC%A0%84%ED%9B%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1%EB%AC%B4%EB%A7%8C%EC%A1%B1%EB%8F%84%20%EB%B3%80%ED%99%94%20%EB%8C%80%ED%95%99%20%EA%B0%84%ED%98%B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0%84%ED%98%B8%ED%95%99%EC%82%AC%20%ED%8A%B9%EB%B3%84%EA%B3%BC%EC%A0%95_pptx_04.gif)
![[의약학]%20RN%20BSN%20과정%20전후%20학생들의%20직무만족도%20변화%20대학%20간호%20교육과정%20간호학사%20특별과정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98%EC%95%BD%ED%95%99%5D%20RN%20BSN%20%EA%B3%BC%EC%A0%95%20%EC%A0%84%ED%9B%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1%EB%AC%B4%EB%A7%8C%EC%A1%B1%EB%8F%84%20%EB%B3%80%ED%99%94%20%EB%8C%80%ED%95%99%20%EA%B0%84%ED%98%B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0%84%ED%98%B8%ED%95%99%EC%82%AC%20%ED%8A%B9%EB%B3%84%EA%B3%BC%EC%A0%95_pptx_05.gif)
![[의약학]%20RN%20BSN%20과정%20전후%20학생들의%20직무만족도%20변화%20대학%20간호%20교육과정%20간호학사%20특별과정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D%98%EC%95%BD%ED%95%99%5D%20RN%20BSN%20%EA%B3%BC%EC%A0%95%20%EC%A0%84%ED%9B%84%20%ED%95%99%EC%83%9D%EB%93%A4%EC%9D%98%20%EC%A7%81%EB%AC%B4%EB%A7%8C%EC%A1%B1%EB%8F%84%20%EB%B3%80%ED%99%94%20%EB%8C%80%ED%95%99%20%EA%B0%84%ED%98%B8%20%EA%B5%90%EC%9C%A1%EA%B3%BC%EC%A0%95%20%EA%B0%84%ED%98%B8%ED%95%99%EC%82%AC%20%ED%8A%B9%EB%B3%84%EA%B3%BC%EC%A0%95_pptx_06.gif)
다.설명
의약학,RN,BSN,과정,전후,학생들,직무만족도,변화,대학,간호,교육과정,간호학사,특별과정,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pptx( 62 )
[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change(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
[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change(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
레포트/의약보건
순서
[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 , [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의약보건레포트 , 의약학 RN BSN 과정 전후 학생들 직무만족도 변화 대학 간호 교육과정 간호학사 특별과정
_SLIDE_1_
RN-BSN 과정 전후 학생들의 직무만족도 변화
_SLIDE_2_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_SLIDE_3_
연구의 필요성(必要性)
1. 대학간호교육과정- 전문직 기능과 직업적 기능을 조화시키는 대학교육으로 전환되는 필요성(必要性)이 강조되며 대학교육 과정이 4년제로 일원화
2. Nursing 사 특별과정의(定義) 長點- 간호대상자들에게 보다 안전하면서도 양질의 간호를 제공할 수 있는 간호실무의 향상,이원화된 간호교육체계와 비 학위 취득 간호사가 능동적으로 대처
3. Nursing 사 특별과정 입학의 목적 - 개인의 발전이나 전문직 발전을 위해 입학
교육성과-비판적 사고능력 향상, 전문적 태도에 있어서 긍정적으로 변화
4. Nursing 사 졸업 후 직업만족도 변화- 직업만족도와 임상수행능력은 양의 상관관계를 가지고, Nursing 사 특별 과정 후 입학 시에 비해 직업만족도가 증가함.
5. 직무만족도 조사목적-간호 학사학위 특별 과정 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시와 입학 당시에 비해 직무만족도가 향상했는지 여부를 확인
_SLIDE_4_
연구 목적
1.Nursing 사 특별과정생의 입학 시와
졸업 시의 직무만족도 파악
2. Nursing 사 특별과정생의 입학 시와
졸업 시의 직무만족도 비교
_SLIDE_5_
용어 정의(定義)
_SLIDE_6_
직무만족도
理論적 정의(定義)
1. 직업 상황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나타나는 긍정적인 정서reaction(반응)
2. 직업에 대한 태도의 하나로서 개인의 직업이나 직무 경험을 평가할 때 발생하는 유쾌하고 긍정적인 정서상태
조작적 정의(定義)
1. stamps, piedmont, slaitt &haase( 1978)가 개발한 건강요원의 직무만족 측정(measurement)도구를 박현태가 수정, 보완한 도구를 사용하여 측정(measurement)한 점수로 점수가 높을수록 직무만족도가 높은것을 의미
_SLIDE_7_
가설
RN-BSN 과정 학생들은
Nursing 사 특별과정 교육전보다
교육 후 직무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