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0 11:33
본문
Download : 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60~70대 이후의 이혼을 말하지만, 자녀들이 출가하였거나
대학생이 되어 독립할 수 있게 된 후의 이혼을 포함.
日本(일본) 경제가 불황에 접어들자 봉급생활자들 가운데 퇴직금을
탄 후에 부인으로부터 이혼소송을 제기 당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는 내용을 한국 언론에서 보도하면서 등장하기
처음 .
황혼이혼의 특징
첫째로, 연령대가 주로 50대에서 60대 이상
둘째로 자녀가 대부분 성인이 되어 독립한 후라는 점
셋째, 황혼이혼의 원인(原因)은 만성적인 경우가 많다는 것
황혼이혼의 사례(instance)
사례(instance)1
결혼생활이 지옥과 같았던 할머니 참다 끝내
‘황혼이혼’
사례(instance)2
70대 할머니 분노한 ‘황혼이혼’
자식 뒷바라지로 집 비우자 남편은 ‘나쁜 짓’
대법원,청구인용수십 억대 재산분할 확정
황혼이혼의 實態
mean(평균) 수명이 늘어난 것
퇴직연령이 점차 어려진다는 것
경기침체로 인해 빨라진 퇴직시기
황혼이혼의 증가 이유
황혼이혼 예방법
황혼이혼 예방 10계명
1. 미련은 빨리 접고 새날을 향해 함께 비상하라2. 중년 부부의 이후의 부부애를 꿈꿔라 3. 자존심은 불가침 영역임을 선언하라
(배우자의 자존심 존중)
4. 인생의 마지막 통과지수. SAT를 높여라
(Sorry and Thank you) 5. 부부간 예절로 단절을 예방하라 6. change(변화)의 파도를 가볍게 넘어서라 …(省略)
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순서
Download : 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 75 )
레포트/경영경제
다.
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황혼이혼 황혼재혼 사회문제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설명






황혼이혼,황혼재혼,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황혼이혼과
황혼재혼
목 차
◐ 황혼이혼
1. 황혼이혼의 definition
2. 황혼이혼의 特性(특성)
3. 황혼이혼의 實態 및 사례(instance)
4.황혼이혼의 증가 이유
5. 황혼이혼 예방법
◐ 황혼재혼
1. 황혼재혼의 definition
2. 황혼재혼의 이유
3. 황혼재혼의 特性(특성)
4. 황혼재혼의 實態 및 사례(instance)
5. 황혼재혼의 인식
황혼이혼이란
-노년기에 하는 이혼.
황혼이혼은 1990년대 초반에 생긴 신조어로 대체로 결혼
생활을 20년 넘게 해왔던 50대 이상 노년부부가 혼인관계
를 해소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