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에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5 02:47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hwp
설명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비판
Ⅰ. 서론
Ⅲ. conclusion(결론)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
4) 가드너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Gardner)는 전통적 지능관의 한계점을 지적하고 새로운 槪念의 다중지능theory 을 주장하였다. 다중지능 이론은 그 동안 강조해 오던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 외에도, 모든 사람은 신체-운동적 지능, 공간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 관계 지능, 개인 이해 지능, 자연 탐구 지능 등의 잠재력을 인정해야 한다는 학습 이론이다.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6026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1.%20%EA%B0%80%EB%93%9C%EB%84%88(Gardn-6026_01_.jpg)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6026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1.%20%EA%B0%80%EB%93%9C%EB%84%88(Gardn-6026_02_.jpg)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6026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1.%20%EA%B0%80%EB%93%9C%EB%84%88(Gardn-6026_03_.jpg)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6026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1.%20%EA%B0%80%EB%93%9C%EB%84%88(Gardn-6026_04_.jpg)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6026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5D%201.%20%EA%B0%80%EB%93%9C%EB%84%88(Gardn-6026_05_.jpg)
2) 다중지능의 유형
2) 교육적 시사점
(1) 교육적 의의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의의
Ⅱ. 본론
3) 학습자 양식에 따른 학습 활동
【 참고자료 】
순서
1.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 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심리사회적 성격발달 8단계
(2) 교육적 비판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가드너 에릭슨, 가드너 교육적 시사점, 에릭슨 교육적 시사점
Download :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hwp( 50 )
2. 서론-본론-conclusion 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인용부분은 인용부호 및 각주를 활용하였습니다.
다. 이 이론에서는 인간은 저어도 8가지 지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Ⅰ. 서론 가드너(Gardner)는 전통적 지능관의 한계점을 지적하고 새로운 개념의 다중지능이론을 주장하였다.레포트 > 교육계열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Ⅰ. 서론
1) 다중지능의 개념(槪念) 및 특징
1.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서론-본론-결론의 형식을 갖추었습니다.
3. 인용부분은 인용부호 및 각주를 활용하였습니다. 다중지능 theory 은 그 동안 강조해 오던 언어적, 논리-수학적 지능 외에도, 모든 사람은 신체-운동적 지능, 공간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 관계 지능, 개인 이해 지능, 자연 탐구 지능 등의 잠재력을 인정해야 한다는 학습 theory 이다. 이 theory 에서는 인간은 저어도 8가지 지능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