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을 통해서 본 스포츠의 정치적 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16:31본문
Download : 월드컵을 통해서 본 스포츠의 정치적 이용.hwp
적어도 식민지 지배의 흔적과 전쟁의 참상, 그리고 산업근대화의 폭력적 노동 착취가 꼬리를 물고 이어져 왔던 우리의 근대화 과정에서 그 애국적인 말들은 대중들로 하여금 온갖 비리와 폭력이 난무하는 현실을 망각하게 하고, 오직 자랑스러운 조국의 위대함만을 느끼게 해 주는 구호로서 작용한다.
이처럼 스포츠를 통한 국가전은 특히 모순이 많은 국가들 사이에서 대중들을 국기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월드컵을 통해서 본 스포츠의 정치적 이용.hwp( 89 )
스포츠심리
설명
스포츠의 정치적 이용을 월드컵을 통해서 설명한 글입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에 열광하는 것일까? 월드컵뿐만이 아닐것이다.
다. 아무리 많은 스포츠가 있더라도 우리는 더 많은 스포츠들을 갈망하고 있다아
하지만 스포츠가 우리사회의 질병을 치료하는 것도 아니고 군사적 갈등의 해결책을 마련해주는 것도 아닐것이다. , 세계적으로 열리는 동계, 하계 올림픽과 세계 육상선수권 대회, 20번의 테니스 그랜드 슬램 토너먼트도 존재한다. 국내적으로만 보아도 프로야구, 프로농구, 프로배구, 골프 등 여타의 스포츠들이 끊임없이 존재하고 있다아 스포츠에 대한 열광은 진정으로 보편적이며, 당연한 것처럼 보인다. 이는 올림픽 때에도 마찬가지이다. 지역과 세대와 성과 직업이 서로 다른 개인들은 아나운서의 말들을 통해 하나의 애국적이고 민족적인 주체로 호명된다된다. 왜 스포츠는 우리를 매혹하는가? 그리고 그 매혹은 단지 순수한 매혹일까? 현대 사회에서 스포츠는 국가주의적 이데올로기와 자본의 상품화 논리가 철저히 작동하는 `정치적` 활동이라 할 수 있다아 국가간의 스포츠 경기에서 우리가 흔히 듣게 되는 `고국에 계신 동포 여러분`, `국민 여러분 기뻐하십시오.`와 같은 스포츠 중계자들이 말은 알게 모르게 대중들의 심리를 호전적으로 자극하며, 어느 순간엔가 민족에 대한 우월감과 국가에 대한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슬로건이 된다된다. 그런데도 사람들은 스포츠를 하려하고 스포츠를 보려한다.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서론 : 정치로서의 스포츠
월드컵 시즌만 되면 모든 사람들이 TV앞으로 모여든다. . 가난과 가정불화, 인종差別, 또는 기타 현대사회를 괴롭히는 온갖 골치 아픈 문제들의 improvement(개선)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스포츠심리 , 월드컵을 통해서 본 스포츠의 정치적 이용예체능레포트 ,






순서
월드컵을 통해서 본 스포츠의 정치적 이용
스포츠의 정치적 이용을 월드컵을 통해서 설명(explanation)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