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文化(culture) 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05:33본문
Download : 인천문화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물로 둘러싸인 성`을 뜻하는 `미추홀`이란 옛 이름을 간직한 인천에서 우리 history(역사) 의 수많은 흔적을 찾아볼 수 있는 것도 우연만은 아닌 것 같다. 신석기 시대부터 사람이 살기 처음 한 인천은 백제를 세운 비류(沸流)가 고구려로부터 남하하여 미추홀에 나라를 세우면서 history(역사) 가 처음 되었다. 인천의 文化권
history(역사) 를 통해 돌아보는 인천과 현재, 그리고 未來의 인천
목차
〓 인천의 발자취
〓 격동하는 사회경제적 중심에 위치한 인천
- 교역의 중심
- 變化의 중심
- 정치, 외교, 군사 활동의 중심지
- 시련의 중심
- 육상, 해상교통의 선구적인 개척지
- 발전의 중심
〓 고대시대
〓 미추홀왕국과 탄생과 삼국의 패권 다툼
- 인천 history(역사) 의 태동 “미추홀”
- 미추홀왕국의 상징 “문학산성”
- 한강하류의 방어 요충지 “계양산성”
- 인천을 둘러 싼 삼국의 패권 다툼
〓 고려시대
- ‘7대어향’ 인천
〓 조선시대
- 인천 지명의 origin와 지방제도
- 인천의 생활 및 사회시설
- 서양세력의 침입과 인천지역의 항전
- 병인양요, 신미양요
- 인천 도호부 청사 답사
〓 근대~현대 인천과 未來
- 1876년 강화도 조약이후 개항시대(1876 ~ 1910)
- 일제강점기 시대(1910 ~ 1945)
- 6. 25 전쟁 이전과 6.25 전쟁(1945 ~ 1950)
- 경제개발시기 (1954 ~ 1981)
〓 인천광역시
- 지속적인 개발과 성장
- 인천발전의 未來 : 中國의 개방화 정책
- 인천발전의 리스크
〓 인천 안의 中國, 차이나타운
〓 인천의 의미
〓 인천의 정치성향
- 인천市民들은 정치에 무관심하다
인천의 정체성 부재, 해답은 소통과 화합
인천의 발자취
물은 생명의 기원이자 인류 history(역사) 가 처음 된 곳이다. 이후 매소홀, 소성현, 경원군, 인주, 경원부 등의 이름을 거쳐 조선시대 태종 13년(1413)에 비로소 현재의 이름인 `인천`으로 바뀌게 되었다.
국토 전체에서 보는 인천의 위치는 한반도…(생략(省略))
순서






설명
인천文化(culture) 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레포트/경영경제
인천文化(culture) 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인천문화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인천문화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인천문화권 국제도시인천 세계도시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인천문화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73 )
인천문화권,국제도시인천,세계도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