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발전 5개년계획(1999-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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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4: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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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을 포함한 각급학교와 지방교육행정기관은 소관 교육에 관한 상당한 자율성을 가지고 있다 각급학…(생략(省略))
교육발전 5개년계획(1999-2003)
레포트/법학행정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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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교육정책의 예측가능성 제고교육은 국민 대다수의 지대한 관심사이다. 이러한 취지에서 교육발전 5개년 계획은 국민들에게 교육정책에 대한 展望과 예측을 가능하게 하고 그에 따라 미리 적절한 선택과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가 급격하게 변하고 따라서 교육개혁이 함께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는 이러한 관심이 더 높아진다.
이런 점에서 교육정책은 가능한 한 예측가능성을 높여 관련자들에게 사전에 대비하고 마음의 준비를 하게 하여야 한다.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의 직접 당사자 외에 가족 등 간접적으로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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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본인 또는 자녀의 학교나 진로 선택하는 문제와 관련해서 교육정책의 향방은 관심의 대상이 될 수밖에 없다.
교육정책의 예측가능성 제고
교육은 국민 대다수의 지대한 관심사이다.
이들에게 교육정책은 항상 주목의 대상이다.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의 직접 당사자 외에 가족 등 간접적으로 관계... , 교육발전 5개년계획(1999-2003)법학행정레포트 ,
교육정책의 예측가능성 제고
교육은 국민 대다수의 지대한 관심사이다. 오늘날 government 계획은 집행 계획이라기보다는 사회적 합의를 유도하고 여러 관련 분야의 협력을 결집하기 위한 국가책략(國家戰略)으로서의 성격이 더 강하다.
교육발전을 위한 사회적 합의와 협력 유도
government 계획을 획일적.강제적으로 추진하던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학생, 학부모, 교원 등 교육의 직접 당사자 외에 가족 등 간접적으로 관계하는 사람까지 포함하면 전국민이 교육관계자라고 해도 지나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