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왕 따 > gyro5 | gyro.kr report

왕 따 > gyro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5

왕 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0 07:39

본문




Download : 왕 따.hwp





일반적으로 왕따(집단 따돌림)는 학교에서 초, 중, 고등학생들 에게 나타나는 현상을 말한다.
6. 외국 호로그램



⑦ 신체적으로 약하고, 협동을 못하며, 덩치가 작다.
설명

4. 왕따(집단따돌림)의 原因
사회적인 왕따는 매우 복잡하다.

- 영상매체(TV, PC통신, 인터넷(Internet) 등)로 인한 자기중심성과, 소비지상주의, 자극 적 영상 표현에 대한 체험 지향
왕 따에 관한 data(자료)입니다

⑧ 여학생의 경우, 과장된 자랑, 고함지르기, 교직원에 대한 무례함, 또래와 교직원에 대 한 거만함을 보이는 경향이 있다
3. 가해자를 뚜렷하게 구분하기 힘들다.
- 개따 (개인적으로 따돌림 당하는 사람)
- 지나친 경쟁을 조장하는 학교의 억압적 교육 풍토


- 전따 (전교생에게 따돌린 당하는 학생)
4) 왕따를 당함으로써 나타나는 증상들
- 비정상적인 양육방식을 사용하는 가정교육

※왕따와 학교폭력의 다른 점
④ 실패감, 어리석음, 수치심, 비관적인 신체상, 고립감, 무력감 등을 느낀다.

집단따돌림에서 가해자와 피해자 이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사람이 방관자들이다.
② 남을 괴롭히고, 괴롭히는 수단에 대해 별로 개의치 않는다.)

1) 집단따돌림 피해靑少年의 characteristic(특성)
왕 따, 집단따돌림, 방관자

집단따돌림이란 두 명 이상이 집단을 이루어 특정인을 그가 속해 있는 집단 속에서 소외시켜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제약을 가하거나 인격적으로 무시 혹은 음해하는 언어적·신체적 일체의 행위이다.


- 왕따를 당함으로써 나타나는 증상들

왕 따에 관한 자료입니다 목차 및 미리보기 참조 해주세요 1. 왕따의 정의 ※왕따와 학교폭력의 다른 점 2. 왕따의 종류 3. 왕따의 특징 -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과, 따돌리는 학생의 특성 - 왕따를 당함으로써 나타나는 증상들 - 집단따돌림을 당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문제점 4. 왕따(집단따돌림)의 원인 - 개인적 요인 - 사회 환경적 요인 - 비정상적인 양육방식을 사용하는 가정교육 - 지나친 경쟁을 조장하는 학교의 억압적 교육 풍토 - 영상매체(TV, PC통신, 인터넷 등)로 인한 자기중심성과, 소비지상주의, 자극 적 영상 표현에 대한 체험 지향 5. 집단따돌림의 실태와 대책 6. 외국 프로그램 7. 관련 사례
⑥ 괴롭힘을 당하는 학생보다 인기가 있는 편이지만. 인기는 나이가 들면서 줄어든다.

② 괴롭힘에 대해 울거나, 소리를 지르거나, 소심하고, 무기력하게 성을 내거나, 비효과적 으로 보복하거나, 감정 폭발 등으로 반응한다. 가진 자와 못 가진 자, 권력이 있는 사람과 권력이 없는 사람 사이에서 생기는 왕따가 있고 출신지에 따라서 왕따가 생길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인종差別에 의해서 그리고 어느 나라의 사람이냐에 따라서 왕따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한다.
③ 죄책감이나 수치심, 그리고 피해 학생에 대한 동정심이 없는 편이다.
왕 따-7728_01_.jpg 왕 따-7728_02_.jpg 왕 따-7728_03_.jpg 왕 따-7728_04_.jpg 왕 따-7728_05_.jpg
⑥ 2차 신경성 습관이 나타난다.



3. 왕따(집단따돌림)의 특징
③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좋지 않게 판단할 것을 두려워한다. (섭식 수면 장애)


③ 자기 자신과 주어진 상황에 대하여 부정적인 관점을 가지고 있다

1) 학교 왕따
- 개인적 요인
이들은 크게 두 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가해자들의 괴롭힘을 암묵적으로 동조하며 피해자는 당연히 그런 취급을 받아야 한다고 여기는 지지적 방관자와 자신이 고통을 받는 피해자를 돕지 목하는 현실에 대한 죄책감을 느끼는 죄의식 방관자이다.
왕 따
① 공격적이고 충동적이다.

- 日本 에선 이지메, 미국에선 집단괴롭힘으로 불림.

1. 왕따(집단따돌림)의 정의

목차 및 make preview 참조 해주세요
조선일보 1999년 5월 10일자에 의하면, 노동부가 왕따 방지책을 마련 즉 직장 내의 왕따(집단 따돌림)행위가 사법처리의 대상에 포함된다는 것이다. 2) 직장의 왕따
① 대인관계 상황에 노출 되었을 때 불안 반응을 보인다.
3. 왕따의 특징
- 사회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⑤ 의사소통이 서툴고, 문제를 터놓고 이야기하지 못한다. 최근 국내에서 이 왕따 현상은 靑少年들 사이에서 엄청난 문제가 되고 있으며 피해 당자가 자살, 가해학생의 구속, 피해학생의 부모가 학교와 교육청에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 학교 차원에서 사회 문제로까지 번지고 있다
2) 집단따돌림 가해 靑少年의 특징

⑤ 의사소통을 잘하고, 유머가 있는 편이며, 언어적 반응이 빠른 편이다.

- 집단따돌림을 당함으로서 얻을 수 있는 문제점(問題點)
다.
1. 왕따의 정의(定義)
순서
2. 가해자보다는 피해자에게 그 원인을 귀인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Download : 왕 따.hwp( 37 )


따 (일반적으로 따돌림을 당하는 사람)
- 따돌림을 당하는 학생과, 따돌리는 학생의 特性(특성)
3) 방관자의 characteristic(특성)
3) 그 밖의 왕따

7. 관련 事例
④ 힘이 세고, 거칠며, 지배적이고, 자신감이 있는 듯이 보인다.
② 대인관계 상황에서 회피, 두려움, 불안 예견이 일상생활을 간섭한다.


2. 왕따의 종류
- 은따 (은근히 따돌림 당하는 사람)
⑦ 괴롭힘을 가하는 아동은 성인이 되어서도 반사회적이고 범죄적인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다. (심리적 폭력이 대부분이다.
(예: 잘난 척하고 다른 친구를 무시하는 아이들)
5. 집단따돌림의 실태(實態)와 대책

2. 집단따돌림의 종류

1. 가해자와 피해자가 모두 또래로 구성되어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집단따돌림과 학교폭력의 다른 점
① 불안해하고, 불안정적이며, 조심스럽고, 민감하며, 조용하고, 순종적이다.
전체 24,24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