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戰略에대한파포자료(資料)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8:13본문
Download : 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전략에대한파포자료.ppt
설명
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전략에대한파포자료 , 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전략에대한파포자료경영경제레포트 ,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전략 파포자료
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戰略에대한파포자료(資料)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전략에대한파포자료.ppt( 51 )
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전략,파포자료,경영경제,레포트






노키아,모토로라,삼성휴대폰의해외진출戰略에대한파포자료(資料)
순서
노키아모토로라삼성
휴대폰의 해외진출 전략(戰略)
` 목 차 `
Ⅰ. 서 론
1. 휴대폰 산업의 특징
2. 세계 휴대폰 시장의 점유율 및 성장률
3. 휴대폰 산업의 주요 變化
Ⅱ. 본 론
(기업introduce, 기업내역, 경영전략(戰略) , SWOT分析(분석), 4P分析(분석))
1. 노키아
2. 모토로라
3. 삼성
Ⅲ. conclusion(결론)
1. 휴대폰 산업의 展望(전망)
2. 각 기업별 발전전략(戰略)
1. 휴대폰 산업의 특징
▷2세대인 CDMA, GSM계열에서 3세대인 W-CDMA 방식으로 넘어가고 4세대 통신의 관념이 정립되고 있는 단계
▷신기능 채용의 확대로 신규 및 대체 수요가 가장 활발한 성장 동력 산업
▷짧은 제품수명주기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따른 새로운 후방산업을 확대
▷이동통신서비스와 연계한 음악, 게임 및 동영상등 다양한 콘텐츠 수요를 창출
▷기술 및 제...
노키아모토로라삼성
휴대폰의 해외진출 전략(戰略)
` 목 차 `
Ⅰ. 서 론
1. 휴대폰 산업의 특징
2. 세계 휴대폰 시장의 점유율 및 성장률
3. 휴대폰 산업의 주요 變化
Ⅱ. 본 론
(기업introduce, 기업내역, 경영전략(戰略) , SWOT分析(분석), 4P分析(분석))
1. 노키아
2. 모토로라
3. 삼성
Ⅲ. conclusion(결론)
1. 휴대폰 산업의 展望(전망)
2. 각 기업별 발전전략(戰略)
1. 휴대폰 산업의 특징
▷2세대인 CDMA, GSM계열에서 3세대인 W-CDMA 방식으로 넘어가고 4세대 통신의 관념이 정립되고 있는 단계
▷신기능 채용의 확대로 신규 및 대체 수요가 가장 활발한 성장 동력 산업
▷짧은 제품수명주기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따른 새로운 후방산업을 확대
▷이동통신서비스와 연계한 음악, 게임 및 동영상등 다양한 콘텐츠 수요를 창출
▷기술 및 제품의 컨버전스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
▷이동통신, 컴퓨터, 반도체, 전자부품소재 및 디스플레이 등 첨단 기술이 결합된 결정체
Ⅰ. 서 론
2. 휴대폰 시장
1)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14.9%
14.5%
18.4%
21.7%
모토로라
14.9%
14.5%
14.1%
11.4%
삼성
39.2%
39.1%
36.9%
34.7%
노키아
2007 3분기
2007 2분기
2007 1분기
2006
2) 세계 휴대폰 시장 규모 성장률
9.7%
16.6%
24.2%
20.1%
32.6%
20.5%
시장
규모
성장률
2008
2007
2006
2005
2004
2003
3. 휴대폰 산업의주요變化
▷원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글로벌 생산체제 구축 확대.
▷중고가 폰 시장은 뮤직 폰과 스마트폰을 위주로 발전.
시장 성격의 變化
▷유통구조가 오픈마켓으로 변함. (이동통신사→제조사 및 대형 유통사…(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