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02:40본문
Download : 가드너.hwp
가드너는 9번째 지능으로 실존지능을 내세웠지만 이 지능은 조건들을 모두 충족시키지 못한 반쪽 지능으로 지능의
영역에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8가지의 지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⓵ 언어적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⓷ 시각- 공간적 지능
⓸ 신체-운동적 지능
⓹ 음악적 지능
⓺ 대인관계 지능
⓻ 개인이해 지능
⑧ 자연탐구 지능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개인에게 요구되는 교육 패러다임과 다중지능theory(이론)이 시사하는 점은 무엇인지를 살펴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 할 수 있따 따라서 다중지능theory(이론)이…(To be continued )
1)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기본원리
⑧ 자연탐구 지능





다. 8가지의 지능은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시각-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 이해지능, 최근에 제시된 자연탐구지능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기본원리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特性
가드너는 지능을 선별할 때 전통적인 심리 측정(測定) 에 의존하지 않고, 생물학의 영역, 논리적 analysis(분석) , 발달 심리학 영역의 연구를 종합해서 만든 준거를 사용하여 8가지의 지능을 채택하였다.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1) 다중지능이론의 기본원리 2) 다중지능이론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특성 ⓵ 언어적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⓷ 시각- 공간적 지능 ⓸ 신체-운동적 지능 ⓹ 음악적 지능 ⓺ 대인관계 지능 ⓻ 개인이해 지능 ⑧ 자연탐구 지능 2.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Ⅲ 결론 및 의견참고문헌 ,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가드너 Gardner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가드너,Gardner,다중지능이론,교육적,시사점,사범교육,레포트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⓸ 신체-운동적 지능
bibliography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特性(특성)
Ⅲ 결론 및 의견
⓵ 언어적 지능
2. 다중지능이론(理論)의 교육적 시사점
⓺ 대인관계 지능
설명
Download : 가드너.hwp( 69 )
⓹ 음악적 지능
⓻ 개인이해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Ⅱ 본론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理論)
Ⅰ 서론
⓷ 시각- 공간적 지능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Ⅰ 서론
Ⅱ 본론
1. 가드너의 다중지능theory(이론)
1)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기본원리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8가지 지능의 영역 및 特性
⓵ 언어적 지능
⓶ 논리-수학적 지능
⓷ 시각- 공간적 지능
⓸ 신체-운동적 지능
⓹ 음악적 지능
⓺ 대인관계 지능
⓻ 개인이해 지능
⑧ 자연탐구 지능
2. 다중지능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conclusion 및 意見(의견)
참고한 문헌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Ⅰ 서론
가드너는 표준화 IQ 검사의 언어와 수학적 논리 중심의 전통지능 槪念에 대한 도전으로, 인간은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지능을 가진 존재라는 의미의 다중지능theory(이론)을 제시하였다. 지능이란 “culture적으로 가치 있는 물건을 창조하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culture적 장면에서 작용할 수 있는 생물, 심리학적인 잠재력”이라고 정의(定義)하였으며,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시각-공간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개인 이해지능, 자연탐구지능. 그리고 1/2지능이라 말하는 실존지능으로 구성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