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소리 교육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25 00:39본문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hwp
몬테소리에게 교육 environment(환경) 이란 아동을 성장시키는 장소이다.
Download : 몬테소리 교육.hwp( 84 )
1) 아동관
몬테소리 교육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Ⅰ 서론
몬테소리 교육에 대해 설명하시오Ⅰ 서론Ⅱ 본론 1. 몬테소리 교육사상 1) 아동관 2) 교육 방법 3) 관찰 2. 몬테소리 교육과정Ⅲ 결론Ⅳ 참고문헌 , 몬테소리 교육에 대해 설명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몬테소리 Montessori 아동관 교육사상
Ⅲ conclusion(결론)
1. 몬테소리 교육사상
몬테소리,Montessori,아동관,교육사상,사범교육,레포트
2) 교육 방법
Ⅱ 본론
레포트/사범교육






몬테소리 교육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몬테소리 교육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몬테소리 교육사상
1) 아동관
2) 교육 방법
3) 觀察
2. 몬테소리 교육과정
Ⅲ conclusion
Ⅳ reference
몬테소리 교육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몬테소리 교육사상
1) 아동관
몬테소리는 어린이를 觀察한 결과 어린이가 자기 창조에 대하여 강한 동기를 소유하고 있음을 확신하였다. 몬테소리교육 environment(환경) 은 자아 창조에 대한 아동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어린이의 성격과 성장 패턴을 우리에게 보여 주도록 마련되어 있다 이것은 긍정적 의미에서의 environment(환경) 은 어린이가 요구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어야 할 뿐만 아…(drop)
설명
순서
2. 몬테소리 교육과정
Ⅳ 참고한 문헌
3) 관찰
다...<중략>..
2) 교육 방법
3) 觀察
2. 몬테소리 교육과정
..<중략>..이와 같이 몬테소리 교육 방법에는 교구를 포함한 교육 environment(환경) 과 이러한 environment(환경) 을 준비하는 교사 그리고 자유로운 어린이라는 세 가지 point적인 구성요소가 있다
① 준비된 environment(환경)
몬테소리는 교육 방법에 있어서 교육 environment(환경) 을 일차적인 구성 요소로 강조하였다. 어린이가 주변 environment(환경) 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environment(환경) 과 자유를 최대한 결합해 나가야하는데, 이러한 결합을 위해서는 어린이 내적인 도움이 필요하다.
민감기란 어떤 생물의 발달단계에서 보여 지는 특수한 감수성을 말한다. 이 내적도움의 적절한 시기를 몬테소리는 ‘민감기’라고 하였고, 지식을 직접적으로 흡수하기 위한 어린이만의 내적인 정신을 ‘흡수정신(absorbent mind)’라고 하였다. 어린이가 자신을 완전히 발달시키는 것은 독자적이며 궁극적인 삶의 목적이다.
① 민감기
민감기의 개념(槪念)은 생물학적인 기초에 근원을 두고 있다 ‘민감기’라는 용어는 독일의 생물학자 드 브리스(de Vries, H. M.)가 유충 성장과정에서 처음으로 사용하였는데, 몬테소리는 어린이집의 어린이들로부터 이를 발견하여 교육학에 적용하였다. 또한 특별한 성향에 대해 민감성을 보이는 민감기, environment(환경) 을 받아들이며 구성하는 흡수정신, 끊임없는 내적 훈련을 통해서 어린이는 정상화(normalization) 되어 간다고 이야기 한다. 어린이는 주변 environment(환경) 을 이해함으로써 스스로 이러한 목적으로 달성하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