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6-2) 교육행정과정의(定義)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說明)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4 02:30본문
Download : [교육행정및경영_공통.hwp
따라서 행정은 서로 간에 상호 유기적인 관계 형성으로 직간접적으로 연결된다고 볼 수 있다 교육행定義(정이) 일반성으로는 교육목적 달성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조장적, 봉사적 성격을 지니며, 교육 문제를 예견하고 그 대책을 강구하기 위한 정치적 예견과 지성이 포함되며, 교육의 전문성과 특수성을 살려 운영하여야 한다. 행정이란 조직의 목표(goal)설政府(정부)터 달성에 이르기까지 한 조직의 유기적인 순환과정과 이를 통하여 다시 새로운 목표(goal)설정으로 이끌어가는 과정 전체를 의미한다. 그리고 교육행定義(정이) 특수성으로 목표(goal) 달성의 장기성, 긴급성, 교육에 관여하는 제집단의 독자성과 협력성이 필요하다.(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2016-2) 교육행정과정의(定義)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說明)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고 설명(說明)하시오.
교육계에서 교육적으로 필요로 하는 목표(goal)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는 행定義(정이) 원활한 집행이 이루어져야 한다.
최근 이 장에서는 여러 학자들의 행정과정을 참작하여 교육행정과定義(정이) 공통요소를 찾아보면 ① 의사결정(decision making), ② 기획(planning), ③ 조직(organizing), ④ 자극(stimulating), ⑤ 조정(coordinating), ⑥ 평가(appraising)로 요점할 수 있다 각 과정에 대한 설명과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 각 과정이 실제로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구체적인 예를 하나씩 제시하고 설명해 보기로 하자.
교육행정및경영,행정과정,교육행정과정,학교교육,방송통신대
2. 교육행定義(정이) 영역
Ⅱ. 본 론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Download : [교육행정및경영_공통.hwp( 64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교육행定義(정이) 의의
5. 우리나라 학교교육에서의 교육행정과정
Ⅰ. 서 론
참고한 문헌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순서
Ⅰ. 서 론
교육행定義(정이) 성질도 점차 바뀌고 있어 과거 위압적이며 권위적이며 강압적인 현상에서 벗어나 요즘은 민주적이며, 지원적, 전문적이며 상호 협조적인 흐름으로 바뀌고 있다 그것이 교육행定義(정이) 효율성과 능률성을 꾀할 수 있는 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fjrigjwwe9r2report:ps- 교육학과 4학년 교육행정및경영 공통 참고data(자료)입니다
설명
4. 교육행정과定義(정이)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과 구체적인 예
3. 교육행定義(정이) 성격
Ⅲ. 결 론
다.
설명
4. 교육행정과定義(정이) 공통요소에 대한 설명과 구체적인 예
3. 교육행定義(정이) 성격
Ⅲ. 결 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