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관광 marketing 分析(분석)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13 23:16본문
Download : 관광 마케팅 분석 보고서.hwp
약점(Weakness)
관광 marketing 分析(분석) 보고서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관광 마케팅 분석 보고서.hwp( 25 )
관광,관광마케팅,마케팅,관광경영
이용 고객의 나이와 이용목적
[관광경영] 관광 marketing 分析(분석) 보고서
설명
위치 :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직접 여행사를 찾아가도 되는데 서울에서도 중심지인 시청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아가기 수월하다.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통수단 : 고속철도 개통으로 인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새로운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A+ 받은 자료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므로 많은 이들이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하여 관광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정보제공 : 정보화 시대, 누리망 강국 한국 이라는 곳에서 누리망 을 통한 정보제공은 필수 이다.
SWOT분석
홈페이지 운영 : 정보화 시대에 맞춰서 홈페이지를 운영하여 여행지 정보와 여행상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을 위한 질문 게시판, 여행후기 게시판, 심지어는 유머 게시판까지 만들어서 고객들의 참여 및 고객 만족을 제공한다.
실행계획의 수립
다. 그 제공되는 서비스도 비슷한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에 다양하고 획기적인 상품을 제공해 수많은 경쟁업체들로 부 터 살아남아야한다. 또한 고객의 성격에 맞는 맞춤 상품까지 제공하고 있따
사업체에 대한 조사
기회(Opportunity)
평가계획의 수립
SWOT분석
다양한 고객층 : 국내여행을 중심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가족단위의 고객이나 노년층뿐만 아니라 신혼부부들까지 내국인들의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한다.





내국인 중심의 관광 상품 : 국내 여행이다 보니 외국인들보다는 내국인들을 중심으로 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의 참여가 줄게 된다
마케팅 목적
A+ 받은 자료입니다.
다수의 경쟁업체 : 여행사는 많이 존재하는 사업체 중 하나이기 때문에 경쟁업체가 많고, 제공되는 서비스 또한 많다. 홍보 부족 : 사업체에 대한 홍보가 부족하여 회원확보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따 누리망 검색을 통해서나 사람들의 입을 통해서만 알려져 있따
강점(Strength)
마케팅 믹스 전술의 수립
관광 마케팅 분석 보고서입니다. 받아가시는 모든분들이 좋은 점수받기 바랍니다.
다양한 상품 : 단순히 국내 여행만을 취급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 여행 중에서도 신혼여행이나 테마여행 등 국내 여행에 대한 많은 상품들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들의 문의에 상대하여는 신속하게 답변도 해주고 있어 고객들에게 보다 빠른 정보를 제공해준다.
홈페이지 운영 미비 : 고객들의 질문에 대한 답이나 맞춤여행서비스에 대한 답은 성실하게 올라와 있지만, 해외여행에 대한 부분은 준비 부족으로 說明(설명) 이 나와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