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의 조직관리 마케팅 strategy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6:27
본문
Download : 은행의 조직관리 마케팅 전략 분석.hwp
이러한 조직은 개방적이고 새…(省略)
Download : 은행의 조직관리 마케팅 전략 분석.hwp( 18 )
우리나라 은행조직을 대상으로 첫째, 구성원들이 지각하고 있는 학습조직화의 수준과 이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分析하고자 하며 둘째, 조직유효성의 양적 성과지표로서 경영성과와 질적 성과지표로서 직무만족의 수준을 측정하여 학습조직화 수준과의 관련성을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순서
다. 公式 적 학습활동에 순응은 하나 기존의 틀내에서 수용하는 조직으로서 기존의 경험과 결과, 실리를 중시하여 대안의 선택시에도 합리성을 강조한다.
■ 역동적 조직(‘dynamic` organization)은 동태적 變化지각과 학습지향적 행동에 의한 유형이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은행의 조직관리 마케팅 strategy 分析
우리나라 은행조직을 대상으로 첫째, 구성원들이 지각하고 있는 학습조직화의 수준과 이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을 분석하고자 하며 둘째, 조직유효성의 양적 성과지표로서 경영성과와 질적 성과지표로서 직무만족의 수준을 측정하여 학습조직화 수준과의 관련성을 파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은행조직의학습조직화수준과조직유효성에관한실증적연구 , 은행의 조직관리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은행조직의학습조직화수준과조직유효성에관한실증적연구
,경영경제,레포트
Ⅰ. 서 론
Ⅱ. theory(이론)적 배경
1. 학습조직에 대한 고찰
1) 학습조직의 槪念과 형성기반
2) 학습조직의 유형화
2. 조직유효성의 槪念과 변수
3. 학습과정과 조직유효성
Ⅲ. 연구의 설계
1. 연구모형과 가설의 설정
2. 표본 및 측정(測定) 도구
Ⅳ. 연구결과의 analysis(분석) 및 토의
1. 인구통계적 characteristic(특성)과 신뢰component석
2. 학습조직화와 effect변수
1) 학습조직화 수준
2) effect변수 및 요소
3. 가설 검증
1) 학습조직화 수준과 경영성과
2) 경영성과와 조직유형
3) 학습조직화와 직무만족도
Ⅴ. 요약 및 conclusion
■ 형성적 조직(formative organization)은 정태적 變化지각과 학습 지향적 행동에 의한 유형이다. 公式 적 교육에 대해 비판적이므로 효과(效果)적인 학습유인방법이 강구되어야 한다. 公式 적인 학습활동(제도적학습)의 계속과 이를 통하여 의식의 전환을 유도해 나갈 필요가 있다
■ 방관적 조직(onlooking organization)은 동태적 變化지각과 비학습지향적 행동에 의한 유형이다. 창조적 파괴로 새로운 질서를 추구하고 위험이나 불확실성에 도전하여 지속적으로 變化를 추구하는 조직이다. 기존의 틀에 순응은 하지만 그 깊이는 얕고 새로운 대안의 추구에도 관망 또는 방관자적 태도를 취하면서 불평불만이 많다. environment(환경) 變化에는 신축적 사고를 갖고 있으나 행동에는 소극성을 보이는 조직으로서 다양한 상호관련성과 집단응집력을 중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