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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후 60년간 한국청소년상담의 발전과 향후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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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2 1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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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dolescent(청소년)상담의 槪念
adolescent(청소년)상담은 adolescent(청소년) 및 adolescent(청소년) 관련인(부모, 교사, adolescent(청소년) 지도자)과 adolescent(청소년)관련기관(가정, 학교, adolescent(청소년) 고용업체, adolescent(청소년) 수요기관, adolescent(청소년) 봉사기관)을 대상으로 하여 직접봉사(개인 및 집단상담, 교육 및 훈련), 자문활동, 그리고 매체를 통하여 adolescent(청소년)의 바람직한 발달 및 성장을 추구하는 활동이다. 이 접근은 개인이 속한 environment체제가 개인의 발달에 건전한 영향을 미치도록 조직체에 계획적인 變化를 도모하는 실천전략(strategy)까지를 고려하고 있따 발달적 상담은 사회적 역할과 발달과업 그리고 대체행동을 등을 들 수 있따

2. adolescent(청소년)상담 현재상황
현재 우리나라의 adolescent(청소년) 상담기관은 교육인적자원부, 文化(culture) 관광부, 보건복지부, 노동부 등 각 부처별 고유기능에 따른 행정기관지원상담실, 학교상담실, 민간사회단체 및 종교기관의 상담실 등 매우 다양하고 그 숫자도 상당수에 이르고 있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설치·운영되는 상담기관을 살펴보면,

1) 교육인적자원부
학교상담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기관으로 서울시 교육청 산하 12개 adolescent(청소년) 상담센터,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상담센터, 한국교육개발원 상담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에듀넷 교육종합상담실, 14개 독학정보상담실 등이 운영되고 있따 교육인적자원부의 학생생활지도계획에 따르면,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전문 상담교사를 둘 수 있따 학교상담을 위해 교육부는 상…(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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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후 60년간 한국청소년상담의 발전과 향후 과제에 대한 글입니다.광복후 60년간 한국청소년상담의 발전과 향후 과제

광복후 60년간 한국청소년상담의 발전과 향후 과제에 대한 글입니다. 성장 및 발달적 상담활동은 보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 측면에서 adolescent(청소년)들의 정상적인 발달을 조력하자는 입장으로 최근 중요시되고 있는 상담활동이다.광복후청소년 , 광복후 60년간 한국청소년상담의 발전과 향후 과제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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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후청소년

다.(장혁표. 1998)
치료적 상담활동은 주로 適應(적응)에 실패한 adolescent(청소년)의 재適應(적응)을 위한 상담활동을 하는 것으로, 일탈행동 및 부適應(적응) 행동이 있음을 상정하고 이런 행동을 보이는 adolescent(청소년)을 주대상으로 한다. 예방적 상담활동은 adolescent(청소년)을 치료하기보다는 먼저 부適應(적응)을 겪지 않도록 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보다 적극적인 시각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다.
adolescent(청소년)상담은 치료-예방-발달적 상담활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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